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산업·수출입銀, 두산重 1조원 대출
김현희
2020.03.26 17:00:52
㈜두산, 두산중공업 주식과 부동산 담보 제공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6일 17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희] KDB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두산중공업에 신규자금 1조원을 지원키로 했다.


두산중공업은 26일 산업은행·수출입은행과 1조원 규모의 대출 약정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두산중공업의 대주주인 ㈜두산은 두산중공업 주식과 부동산 등을 담보로 제공한다.


두산중공업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두산에서 두산메카텍㈜ 주식을 현물출자 받아 자본을 확충한다”며 “고정비 절감을 위해 명예퇴직을 하는 등 자구노력을 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자금시장이 경색되면서 어려움을 겪게 돼 은행 대출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두산, 자구안 냈다···중공업 사업부 및 건설 매각·사재출연 등 산업·수출입銀 “두산重, 자구안도 없이 대출 공시” 분통 산은 ‘대한항공·LCC’, 수출입은 ‘두산重’···지원 역할 분담했다 수출입銀, 두산重 외화채 5900억원 대환 결정

이번 대출은 두산중공업이 수출입은행의 지급보증 건인 5900억원 규모의 해외채권을 대환하는 것과 별도다.


수출입은행은 두산중공업에게 이 해외채권 대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두산중공업이 상환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