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타랩스, 마스크 생산·판매 시장 진출
류석 기자
2020.03.27 09:39:02
5월부터 KF94 및 의료용 덴탈 마스크 月 최대 750만장 생산

[딜사이트 류석 기자] 메타랩스가 자회사 메타약품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전염성 질환 대응에 필수품인 마스크 생산·판매 사업에 나선다.


최근 메타약품은 JW홀딩스와 마스크 생산 인프라에 대한 공급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JW홀딩스는 마스크 생산설비와 원재료를 수입해 메타약품에 공급하고, 메타약품은 경기도 양주시에 마련한 공장 부지에 직접 스마트 팩토리를 운영한다. 오는 5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며 생산 규모는 하루 최대 25만장으로 월간 최대 750만장 이상의 마스크 생산이 가능하다.


이수진 메타약품 대표는 “최근 국가 차원의 마스크 공급 확대가 시급한 만큼, 정부와 관련 기관의 협조 하에 생산 및 공급 일정을 최대한 앞당길 방침”이라며 “KF94와 의료용 덴탈 마스크는 공급 부족이 해소될 때까지 80% 이상을 공적 물량으로 우선 공급하고, 나머지는 전국 병의원과 약국 유통망에 공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수진 대표는 “전염성 질환은 물론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보건용 마스크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지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시장 니즈에 맞는 마스크 개발을 위해 의료기기 사업부의 R&D 역량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메타약품, 한국암웨이와 마스크 공급계약 체결 '비아그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되나

한편 메타랩스코스메틱은 오는 30일부터 ‘VANT 36.5’ 브랜드의 휴대용 손소독제(의약외품) 제품을 전국 약국 유통망, 국내 H&B매장, 면세점, 직영몰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손소독제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올해 100만개 이상 물량 공급을 준비중” 이라며 “별도의 미국 수출도 준비하는 등 위생용품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