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질적 성장 이룰 것”
최보람 기자
2020.03.27 15:47:07
코로나19 사태 극복 다짐, 견조한 실적 내는데 집중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7일 15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강신호(사진) CJ제일제당 대표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속에서도 질적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강 대표는 27일 본사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세계 경제는 코로나19 확산, 무역분쟁 장기화 우려 등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도 “당사 경영진 및 임직원들은 한계를 넘어선 도전 정신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해 내겠다”고 밝혔다.


실적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강 대표는 ▲혁신 기반의 질적 성장 추진 ▲글로벌 수준의 초격차 역량 확보를 꼽았다.


강 대표는 “끊임없는 위기 속에서 시장 지위와 미래 경쟁력을 확고히 갖춰 나갈 수 있는 기본 전제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반한 혁신 성장”이라며 “주력사업 및 글로벌사업 중심의 전략적 투자를 기반으로 미래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따라 가정간편식(HMR), 햇반, 김치, 만두 등 주력제품의 시장지위를 공고히 하는 한편 트렌드 기반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중국, 베트남사업을 대형화 하는 등 글로벌사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오사업은 R&D를 통한 신기술 및 차별적 공법을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강 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지난해 재무제표 승인, 최은석 CJ 경영전략 총괄부사장 사내이사 선임과 윤정환 서울대학교병원 내과 과장 사외이사 선임 건, 이사 보수한도(160억원) 승인 안건 등을 처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재무통’ 최은석 CJ 부사장, 이재현 회장 ‘키맨’ 급부상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