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1호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단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27 17:36:23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7일 17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1호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단종 [아시아경제]

현대자동차 '1호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HEV·PHEV) 모델이 단종 수순을 밟는다. 동급 모델인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앞두고 판매 간섭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단종 대상은 하이브리드 모델에 한하며 전기차(EV) 생산은 지속된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연내 국내 생산이 마무리될 예정이며 해외 수출 물량 생산은 한동안 지속된다.

두산중공업에 1조 긴급지원…두산 3·4세 전원 주식 담보 [연합뉴스]

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수주 부진으로 경영 위기를 겪는 두산중공업에 긴급 운영자금을 1조원 이내로 지원하기로 했다. 산은과 수은 등 채권단은 두산중공업의 경영 안정과 시장 안정을 위해 이처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은과 수은이 1조원의 절반씩 부담한다는 원칙을 정했다. 두산중공업 대주주인 ㈜두산의 주채권은행인 우리은행이 지원에 동참하면 산은과 수은의 부담액은 그만큼 줄어든다. 지원은 '마이너스 통장'처럼 필요할 때 꺼내쓰는 한도 대출 형식으로 이뤄진다.


상장사 감사선임 대란 결국 현실화 [매일경제]

감사 선임 대란이 결국 현실화됐다. 올해 주총은 역대 최대 감사 선임 부결을 기록했다. 코스닥은 올해 감사를 선임해야 하는 회사 4곳 중 1개꼴로 감사 선임안이 부결됐다. 3%룰로 인해 의결정족수 확보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코로나 사태로 주총에 참여하지 않는 소액주주가 크게 늘자 정족수 확보가 더욱 어려워졌다.


LG폰 “G” 버린다!… 브랜드 대수술 “초콜릿폰 영광 재현” [헤럴드경제]

LG스마트폰이 브랜드 대수술에 들어간다. LG스마트폰 프리미엄 브랜드 ‘G’를 버린다. LG전자는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매스 프리미엄(Mass Premium) 스마트폰 'G' 시리즈(가칭 G9 씽큐)에 'G'를 버리고 새로운 신규 브랜드를 도입하기로 했다.


GA 해촉 설계사가 버젓이 보험 팔아…관리·감독 사각지대 [매일경제]

대형 독립대리점(GA) 소속 설계사의 보험 상품 불완전 판매가 연일 도마 위에 오르는 가운데 이번에는 해촉된 설계사가 가짜 명함을 가지고 보험 영업을 하는 일까지 확인됐다. GA들이 덩치 키우기에만 집중하고 소속 설계사에 대한 사후 관리는 뒷전이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中 바이오기업 '후난 유텔' 인수 "미래 기술 확신" [연합인포맥스]

CJ제일제당이 중국 바이오기업을 인수했다. 전사적으로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는 투자로 풀이된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중국 뉴센츄리바이오케미칼 등이 보유하고 있는 후난 유텔의 지분 80%를 약 350억원에 인수했다. CJ제일제당은 내달 중 잔금 지급을 완료하고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네이버, 자회사 라인 통해 일본판 배민인 데마에칸 인수 [조선일보]

네이버가 일본 자회사인 라인과 함께 일본의 음식배달서비스인 데마에칸을 사실상 인수한다. 일본판 배달의민족으로 키우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데마에칸은 일본에서 2만 곳 이상의 음식점을 가맹점으로 두고 있으며, 이용자수는 320만명이다.


서울 아파트값, 10개월만에 떨어졌다 [주요언론]

서울 아파트값이 10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정부 대출 규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공시가 인상에 따른 보유세 증가 등이 맞물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27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주(27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전주 대비 0.01% 떨어졌다. 지난해 6월 첫째주 이후 약 10개월 만의 하락 전환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