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서병기 IBK證 “임기 내 자기자본 1조원 달성”
김민아 기자
2020.03.30 10:40:50
증자 등 모든 가능한 방법 동원…’자본시장 강자’ 선언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서병기 IBK투자증권 대표이사가 임기 내 자기자본 1조원을 달성하는 등 IBK투자증권을 자본시장의 강자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30일 서병기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하는 자본시장의 리더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며 “투자은행(IB)과 프라이빗에쿼티(PE), 전문사모 등 기존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BDC(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와 같은 신사업 진출을 통해 자본시장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IBK금융그룹과의 시너지 창출 ▲자산관리영업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과 프로세스 ▲지속 성장을 위한 자본력 확충 등의 각오를 다졌다.


서 대표는 “자본시장의 기능이 단순중개에서 투자금융으로 변화하고 부동산 규제 등 각종 규제가 강화되면서 고수익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금융투자회사들의 자본 확충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자체적인 수익성 확대뿐만 아니라 증자 등 모든 가능한 방법을 동원해 임기 내 자기자본 1조원을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전문성, 건강한 기업문화를 공유해야 할 가치로 꼽았다. 서 대표는 “고객에 집중해야 한다”며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금융회사로서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서병기 IBK證 대표, 경영성과에도 연임 '미지수'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