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주식 대기자금 45兆 사상 최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30 17:58:03
이 기사는 2020년 03월 30일 1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젠 진짜 오를까"…주식 대기자금 45兆 사상 최대 [주요언론]

투자자들이 주식을 사기 위해 주식 계좌에 넣어놓은 예탁금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다. 최근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며 지수가 갈팡질팡하는 모습이 나타났지만 이제는 반등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코로나19에 '바젤Ⅲ' 은행규제 최종이행 1년 유예 [주요언론]

한국은행에 따르면 각국 중앙은행 총재 및 감독기관장(GHOS)들은 지난 27일 이메일을 통한 의사표명 절차를 거쳐 바젤Ⅲ 규제체계 최종 이행 시기를 1년 미루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에 따라 레버리지비율 규제체계, 신용리스크 표준방법, 신용리스크 내부등급법, 운영리스크 규제체계, 신용가치조정(CVA) 규제체계, 시장리스크 규제체계, 필라3 공시체계 등 바젤Ⅲ 규제체계 내 세부 개정 규제들의 이행 시기가 2022년 1월 1일에서 2023년 1월 1일로 각각 순연된다.


기준금리 결정하는 한은 새 금통위원 4명 발표 임박 [주요언론]

한국은행에 따르면 다음 달 20일 퇴임하는 금통위원 4명의 후임 인선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렀으며, 이번 주에 새 금통위원 후보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 임명되는 금통위원은 기획재정부 장관, 금융위원장, 한은 총재,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추천 몫이다.


LG전자 브라질·러시아 공장도 셧다운…중남미선 멕시코만 가동 [헤럴드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생산기지 도미노 셧다운이 지속되는 가운데 30일 LG전자 러시아 루자(가전·TV)와 브라질 마나우스(TV) 공장이 추가로 가동을 멈춘다. 지난주 LG전자가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 세탁기 공장 가동 중단을 밝힌 데 이어 러시아와 브라질까지 연쇄 가동 중단을 피하지 못한 것이다.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英 위성통신 스타트업 '원웹' 파산 [주요언론]

소프트뱅크그룹이 투자한 영국 위성통신 스타트업 '원웹(OneWeb)'이 파산 신청을 했다. 이번 주 내 10% 인원 감축도 진행할 것이라고 원웹은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에볼라·말라리아약 '코로나' 치료제로 허가나면 '건강보험' 신속 적용 [주요언론]

코로나19 치료에 쓰이는 후보 치료제들이 임상시험을 거쳐 보건당국의 허가를 받으면, 조만간 신속한 절차를 거쳐 건강보험 적용도 받게 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코로나19 치료제 건강보험 급여 기준을 최단기간에 검토해 의료현장에서 환자증상에 맞는 관련 약제를 신속하게 투여토록 했다.


간편결제·로보어드바이저 업체도 마이데이터 진출 허용 [주요언론]

간편결제 사업자나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 업체가 금융소비자의 정보를 수집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마이데이터(MyData) 산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데이터 3법'의 시행령 개정안을 31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한다고 30일 밝혔다.


'너도나도 코로나 백신'… 바이오협회, 단기이익 노린 과장에 '경고' [주요언론]

국내 제약 바이오업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용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한국바이오협회가 지나친 과장과 홍보에 대해 과장해선 안된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ETF가 예금?…금융당국 공직자 '수상한' 재산신고 [한국경제TV]

금융당국 고위직 공무원들의 재산이 대부분 늘어났다. 부동산, 예금,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한게 주효했다. 특히 이들 대다수가 ETF, 즉 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애플 흔들리자 삼성 타격···아이폰용 OLED 17% 감축 [중앙일보]

삼성디스플레이가 애플에 납품할 스마트폰용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이 줄어들 것에 대비해 2020년 사업 계획 조정에 들어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빚어진 애플의 생산 차질로 인한 불똥이 국내 IT부품 업계로 옮겨붙는 형국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