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 “수익성 극대화·선순환 재무구조 확보”
최홍기 기자
2020.03.30 11:24:44
주총서 김홍기 대표 밝혀…혁신 성장·초격차역량 확보 박차
이 기사는 2020년 03월 30일 11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김홍기 CJ㈜ 대표가 올해 수익성 극대화 및 선순환 재무구조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30일 김홍기 대표는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올해는 전례없이 어려운 경영환경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안정적 수익성이 동반되는 ‘혁신 성장’과 초격차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J㈜는 이를 위해 수익성 극대화 및 선순환 재무구조 확보에 집중, 글로벌 탑티어 기업 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장기 불황에 적극 대비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에 펼쳐진 '꽃길' 이재현 CJ그룹 회장, 두 자녀 주식 증여시점 변경 ‘재무통’ 최은석 CJ 부사장, 이재현 회장 ‘키맨’ 급부상

아울러 핵심 사업과 관련된 R&D, 테크놀러지,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며, 도전적인 초격차역량 강화 목표를 수립,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일류인재’와 ‘책임경영’, ‘목표달성’이 축을 이루는 CJ의 일류문화를 확고히 정착시켜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또 상장 계열사들의 전자투표제 도입 등 주주총회 활성화와 주주권익 보호는 물론 CJ그룹의 지속가능 경영 기반도 공고히 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충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구조개혁을 기반으로 한 혁신성장을 통해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겠다”며 “진화와 변신을 거듭하며 미래를 보고 꾸준히 전진해 재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는 이날 주총에서 최은석 CJ 경영총괄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선임했으며 송현승 사외이사, 유철규 사외이사도 각각 선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