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케이피에스 “신규 바이오 사업 진출”
최원석 기자
2020.03.30 16:24:13
김하용·김성철 신규 대표이사 선임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케이피에스는 30일 제2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바이오 사업목적 추가, 김하용·김성철 신규 대표이사 선임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케이피에스 이사회에서는 경영 전반을 총괄하는 역할로 김하용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OLED 사업의 핵심 인력인 김정호 대표 재선임 및 바이오 사업 부문 김성철 대표를 선임했다. 회사는 기존 사업과 신규사업의 안정적인 동반성장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케이피에스의 바이오 사업을 진두지휘할 김성철 대표는 2005년 미국에서 LSK BioPartners를 창업해 14년 간 다양한 신약개발을 주도했다. 신약발굴부터 글로벌 임상 3상까지 모든과정을 직접 이끌어온 국내외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케이피에스는 250억원의 전환사채(CB) 발행(만기 5년/표면∙만기 이자율 각각 0%)을 발표했다. CB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키움투자자산운용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관투자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관련기사 more
최대주주 배불리는 'CB 콜옵션' 논란 케이피에스 경영진, 'CB 콜옵션' 지분 확보 HLB OB들 상장사 '사냥' 잇따라 에이치엘비 출신 임원, 상장사 케이피에스 인수

케이피에스는 이번 CB 발행 이외에 4월 납입예정인 최대주주 둠밈이 참여하는 100억원의 유상증자와 제3회차 CB 30억원을 포함, 총 380억원의 자금을 추가로 확보했다. 재무적 안정성을 기반으로 신규 바이오 사업 추진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신규 선임된 김하용 대표이사는 “김정호 OLED사업부문 대표와 김성철 바이오 사업부문 대표는 각 분야에서 30년이상 훌륭한 경력을 쌓아오신 분들”이라며, “두분 대표님을 모시고 임직원들과 함께 주저함없이 담대하게 케이피에스의 새로운 10년을 열어갈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