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건설, 부산 '범천1-1구역' 수주
이상균 기자
2020.03.30 16:21:46
총 8개동 1511세대…골든타임분양제로 지지 얻어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현대건설이 부산 범천1-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했다.

이 사업의 시공사 선정 총회는 지난 28일 오후2시 인근 자동차운전학원 주차장 부지에서 개최했다. 이날 현대건설은 전체 조합원 471명 중에 238표(52.9%)를 얻어 수주에 성공했다.


범천1-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4160억 규모다. 부산 진구 범천동 850-1번지 일원 7만 7천평 부지에 지하6층, 지상49층 규모의 8개동, 총 1511세대(아파트 1323세대 및 오피스텔 188세대) 및 판매시설,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도심 재개발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47개월이다.


범천1-1구역은 더블역세권과 숲세권, 몰세권과 초품아(초등학교 품은 아파트)를 모두 갖춘 명품 주거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범천1-1구역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조감도(현대건설 제공)

이번 입찰에서 현대건설은 부산의 상징이 되는 단 하나의 아파트 단지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more

특히 이번에 제안한 골든타임분양제(조합이 일반분양 시점을 조율하는 제도)는 경쟁사 대비 재무건전성이 우월한 현대건설만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부산의 랜드마크로서 격이 다른 비정형 곡선 외관과 조경 디자인, 세대 바닥 슬래브를 240mm로 늘린 파격적인 프라이버시 확보 전략은 강남 최고급 아파트에 버금가는 것으로 조합원들의 표심을 잡기에 충분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경쟁사 대비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춰 골든타임분양제를 제안할 수 있었다”며 “일반분양 시점을 조합원들이 스스로 조율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고 동시에 안정적 사업추진을 가능토록 했던 것이 조합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