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쌍용차, LG유플러스-네이버와 커넥티드 서비스 출시
김현기 기자
2020.03.31 09:39:28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변화 향한 혁신 이어간다"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1.생각보다 무더운 봄날 모바일 앱으로 차량 에어컨을 작동시켰다. 5분 후 운전석에 앉고 나니 시원한 차내 공기에 금세 기분이 좋아진다. 미리 보내 놓은 목적지도 입력되어 있어 바로 출발하면 된다.


#2.영어공부에 재미를 붙인 딸에게서 생소한 어휘에 대한 질문이 부쩍 늘었다. 음성명령을 인식한 인포콘이 딱 맞는 단어를 찾아 왔다. 딸아이의 궁금증을 해결해 줘 다행이다.


쌍용차가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커넥티드카 시스템의 브랜드 네임을 '인포콘(Infoconn)'으로 확정했다. 본격적인 서비스 런칭에 앞서 공동개발을 진행해 온 파트너사들과 출시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린 '인포콘 공동 출시 기념식'엔 쌍용자동차 박성진 상품∙마케팅본부장(상무), LG유플러스 조원석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 네이버 클로바 사업총괄 정석근 이사 등 3사 관련 부문 임직원이 참석, 성공적 서비스 런칭과 안착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관련기사 more

브랜드명 인포콘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자동차를 융합,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커넥티드 기술의 특성을 반영하며 정보+오락(Infotainment)과 연결(Connectivity)을 조합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LG유플러스 네트워크와 국내 최고 인공지능 기술력을 보유한 네이버의 지원 속에 쌍용차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이 넘치는 전혀 다른 카-라이프(Car-life)를 고객들에게 누리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포콘은 코란도와 티볼리 두 모델에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서비스 영역은 크게 ▲안전 및 보안(Safety&Security) ▲비서(Assistance) ▲정보(Wisdom) ▲즐길거리(Entertainment) ▲원격제어(Over the air) ▲차량관리(Monitoring)로 구성된다.


안전 및 보안 관련 기능 중엔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었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로 자동 연결되어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10년 무상 제공 한다. 전문 음악 플랫폼을 활용한 스트리밍,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를 이룬다.


서상열 쌍용자동차 커넥티드카사업담당 상무는 "오랜 기간 준비한 인포콘 출시를 통해 스마트카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첫 걸음을 내딛게 된 뜻 깊은 순간이다"며 "고객에게 최고의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사함에 더해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변화를 향한 지속적인 혁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종오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 상무는 "향후 지속적인 기술 협력으로 첨단 네트워크 기술을 단계적으로 적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고도화 및 콘텐츠 보강을 통해 커넥티드카 경쟁력을 강화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사업총괄 이사는 "이번 인포콘의 출시는 자동차 환경에서도 클로바의 인공지능 기술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