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야쿠르트, 신임 회장에 윤호중 부회장 선임
최보람 기자
2020.03.31 12:13:07
김병진 대표 중심 전문경영인 체제 유지
이 기사는 2020년 03월 31일 12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이사회를 통해 윤호중(사진) 부회장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윤 신임 회장은 고(故) 윤덕병 회장의 외아들이다. 1995년 한국야쿠르트에 입사한 윤 회장은 2004년에는 전무, 2012년에 부회장 자리에 올랐다. 이후 선대 회장이 전문경영인 체제 방침을 내세우면서 2014년 등기임원에서 물러난 뒤에는 경영에 참여하지 않았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회장으로 추대 받긴 했지만 윤 회장이 등기임원에 이름을 올리진 않았다"며 "한국야쿠르트는 선대 회장의 뜻과 같이 전문경영인인 김병진 대표 체제로 유지된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1969년 창업 당시부터 소유와 경영을 분리한 전문경영인 체제를 유지해왔다. 윤덕병 선대 회장은 2015년 고령으로 인해 한국야쿠르트 등기임원에서 물러난 뒤 실질적 경영에 관한 사항은 전문경영인에게 맡겨 왔다. 윤호중 회장 역시 2014년 등기임원에서 물러났지만 이전까지 왕성한 경영 활동을 해온 것으로 평가받는다. 


윤 회장은 지주회사인 팔도의 지분 100% 보유를 통해 한국야쿠르트 등 계열회사들에 대한 지배력을 행사하고 있다. 팔도는 그룹 주력 계열사인 한국야쿠르트 지분도 40.8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지배구조는 윤호중→팔도→한국야쿠르트로 이어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