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인태 농협은행 부행장, 지주 부사장에 내정
양도웅 기자
2020.03.31 15:30:51
은행 부행장보에 함용문 선임···임기 내달 1일부터
이 기사는 2020년 03월 31일 15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인태 신임 농협금융지주 부사장(왼쪽), 함용문 신임 농협은행 부행장보.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농협금융지주가 지주 부사장과 농협은행 부행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농협금융은 경영기획부문장을 맡는 지주 부사장에 김인태 현 농협은행 부행장을 내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손병환 전 지주 부사장의 농협은행장 선임으로 공석이 된 자리다.


지난 1962년생인 김 신임 부사장은 1991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한 뒤 금융기획부 시너지개발팀장, 금융기획부 금융기획팀장 등을 거쳐 2012년 농협은행으로 이동해 수신업무지원센터장과 인사부장, 종합기획부장, 마케팅부문장(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김 신임 부사장의 임기는 내달 1일부터 올해 12월31일까지다. 

관련기사 more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위기대응 역량 강화" 차기 농협은행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상무 농협금융, 9년만에 '농협맨' 회장 맞는다 농협금융, 상반기 순익 9102억···전년比 8.7%↓

또한 농협금융은 이번 인사로 공석이 된 농협은행 부행장 자리엔 함용문 현 농협파트너스 대표이사를 부행장보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1964년생인 함 신임 부행장보는 1986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한 뒤 강원경영지원부 부본부장과 기획실 대외전략구장 등을 거쳐 2014년 농협은행으로 이동해 두 곳에서 지점장을 지냈다. 이후 2015년 말 농협중앙회로 다시 자리를 옮겨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장과 강원지역본부장 등을 역임한 뒤 올해부터 농협파트너스 대표직을 수행 중이었다. 


함 신임 부행장보의 임기도 내달 1일부터 올해 12월31일까지다. 다만, 직책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농협금융은 함 신임 부행장보의 업무 경력을 고려해 담당 업무를 맡길 예정이다. 


농협금융은 공석이 된 농협파트너스 대표이사에 대한 선임 절차를 곧 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