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빅스비 셀럽 보이스' 도입
류세나 기자
2020.04.02 13:51:08
AI 기술로 유명인 목소리 구현…배우 강소라·김소현·김예원 참여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삼성전자가 빅스비 음성을 셀럽의 목소리로 설정할 수 있는 '빅스비 셀럽 보이스'를 도입한다. 서비스에 처음 탑재되는 연예인 목소리는 배우 강소라·김소현·김예원 씨가 작업했다.


2일 삼성전자는 뉴스룸을 통해 사용자들이 음성 비서와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이날부터 '빅스비 셀럽 보이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은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술을 통해 구현됐다. 이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내는 기술로, 사전에 녹음된 셀럽들의 목소리를 활용한다.


특히 과거에는 끊어 말하듯 부자연스러운 기계음으로 출력됐지만, 이번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뉴럴(Neural) TTS 기술을 개발, 자연스러운 음성을 만들어냈다는 것이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설정 방법은 빅스비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 '언어 및 음성 스타일' 메뉴에서 음성 스타일 메뉴를 누르고 셀럽의 목소리를 직접 선택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이들 세 명의 배우뿐만 아니라 빅스비 셀럽 보이스를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스피커에서 사용할 수 있고, 추후 삼성 모바일 제품군과 TV 등 빅스비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연내 유료로 전환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