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아이, 비대면 교육 플랫폼 시장 본격 공략
20일 세계 최초 AI기반 수학 사전 '매쓰클라우드' 서비스 시작


[팍스넷뉴스 권일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유씨아이(UCI)가 수학교육 전문 기업 논리수학과 손잡고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AI) 기반 온라인 수학사전 '매쓰클라우드'를 선보인다. 


유씨아이는 오는 20일 매쓰클라우스 서비스를 오픈할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유씨아이는 이를 계기로 국내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장은 물론 글로벌 교육시장 공략까지 나설 예정이다. 매쓰클라우드는 검색을 통해 수학의 개념을 클라우드 맵 형태로 선행 및 후행 학습할 수 있는 무료 수학 플랫폼이다.


유씨아이는 매쓰클라우드 플랫폼이 특정 사용자를 대상으로 일방향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기존 교육 플랫폼의 한계를 상당 부분 극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한데다 ▲다양한 AI콘텐츠를 탑재한 양방향 플랫폼이라는 점에서다. 유씨아이는 조만간 매쓰클라우드 해와 버전을 출시,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유씨아이는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교육 시장의 비대면화가 가속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교육 시장도 비대면 학습 형태로 빠르게 바뀔 것"이라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교육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병양 유씨아이 대표는 "교육 플랫폼이 미래 교육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는 생각에 따라 수학 전문기업 논리수학과 손잡고 매쓰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했다"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표방하는 매쓰클라우드를 대한민국 제1의 교육 사이트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