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리츠證, "NH證, 올해 1Q 손익 악화"
김대영 기자
2020.04.03 10:40:34
"ELS 운용 손실 및 코로나19 영향, 영업호조 불행 중 다행"

[딜사이트 김대영 기자] 메리츠증권은 NH투자증권의 올해 1분기 손익이 악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주가연계증권(ELS) 운용 손실과 코로나19에 따른 여파다. 다만 올해 초 영업 호조로 인해 투자(IB) 부문 수익 감소 폭이 적은 점은 긍정적인 요소로 꼽혔다.


3일 김고은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ELS운용 손실이 NH투자증권 손익 악화의 주요 원인”이라며 “주식발행주관(ECM) 및 대체투자 부분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연기되고 있어 수익 둔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글로벌 증시 폭락으로 대부분의 증권사에 ELS 관련 평가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발행 잔고 규모가 크고 자체 헤지 비중이 높은 대형 증권사가 더 많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메리츠증권은 NH투자증권의 올해 1분기 순이익을 275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동기 및 지난 분기와 비교했을 때 각각 83.9%, 76.4% 감소한 수치다. 올해 예상 순이익 또한 4387억원에서 3035억원으로 30.8% 하향 조정했다. 

관련기사 more

다만 NH투자증권이 다른 증권사보다 ELS 발행 잔고 및 자체 헤지 비중이 적은 점을 긍정적이다. 또한 1~2월의 영업 호조로 인해 IB 부문 수익 감소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메리츠 증권은 NH투자증권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유지했으며 적정주가는 1만3000원을 제시했다.


김고은 연구원은 “NH투자증권의 브로커리지 및 금융상품 판매 등의 수익 호조가 이어지고 있어 손익 감소를 일부 상쇄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ELS 미상환으로 헤지 비용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있어 손익은 악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