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렌탈케어, 1분기 매출 ·판매 대수 급증 外
이호정, 최홍기, 전세진, 최보람 기자
2020.04.06 09:48:14

◆현대렌탈케어, 1분기 매출 ·판매 대수 급증

[이호정, 최홍기, 전세진, 최보람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올 1분기(1~3월) 매출이 2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했다고 밝혔다. 렌탈 상품 판매 대수도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35% 늘어난 4만개를 기록했다. 1분기 매출과 신규 판매 대수 모두 두 자릿수 신장세를 나타낸 셈이다. 수년째 전개중인 공격적인 사업 확대 노력에다,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Untact·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게 실적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위메프 “영상 IT 기기 매출 급증”


위메프는 최근 3주간(3월 12일~4월 1일) 영상 관련 IT기기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웹캠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이상(2987.36%) 급증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강의 촬영에 필요한 캠코더, 삼각대, 방송용 마이크 매출도 각각 796.6%, 699.13%, 68.37% 증가했다. 노트북(44.1%), 태블릿PC(40.84%), 모니터(53.7%)를 찾는 소비자도 늘었다. 이번 IT기기 매출 상승은 최근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재택근무 화상회의, 언택트 채용에도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홈플러스, 싱가포르에 PB화장지 2종 긴급수출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생필품 품귀 현상을 겪고 있는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2종을 긴급 수출한다. 홈플러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Qoo10(큐텐)‘에 가성비 PB브랜드 ‘simplus(심플러스)’ 화장지(3겹/30롤)와 미용티슈(250매/6입) 초도 수출 물량 2000여개를 공급, 부산항에서 출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홈플러스가 수출한 PB 화장지 2종은 Qoo10(큐텐)이 지역 오픈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싱가포르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CJmall, 봄맞이 ‘최강 봄세일’ 실시


CJ ENM 오쇼핑부문이 ‘최강 봄세일’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패션, 잡화,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봄 상품을 매일 오전 10시마다 기존 가격 대비 5~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제품은 무료로 배송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요일 별 카드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적용된다.


◆농심, 가벼운 한 끼 식사 ‘ 옥수수면’ 출시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 옥수수면’ 을 새롭게 출시했다. 옥수수가 들어있어 고소하고 부드러우며,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담백하다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 최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활동량이 적어짐에 따라 가벼운 식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 이라고 설명했다.


◆쿠팡, 개인 온라인 쇼핑몰 ‘스토어’ 리뉴얼 오픈


쿠팡이 마켓플레이스의 개인 온라인 쇼핑몰인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 ‘스토어 커스터마이징(개인화)’등 입점 판매자의 편의성과 개별 스토어의 인지도 및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쿠팡은 이번 개편을 통해 판매자가 스토어의 모든 요소를 최대한 개인화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개인 쇼핑몰로서도 손색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업그레이드된 스토어 기능은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 접속한 뒤 프로모션관리 탭 내 ‘스토어관리’에서 확인 및 설정 가능하다.


◆설화수,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뷰티브랜드 ‘설화수’가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설화수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은 파운데이션, 파우더, 스킨커버, 트윈케이크.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통 한지에서 착안한 통기성 메이크업 기술과 설화수만의 스킨케어 성분이 조화돼, 피부에 편안함과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바탕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