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새마을금고, 권광석 후임 신용공제대표이사 공모
양도웅 기자
2020.04.07 14:46:44
서류접수 이달 9~10일 이틀간 진행···내달 22일 선출
<출처=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신용공제부문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새마을금고는 신용공제대표이사 선출을 위한 후보자 공개 모집 공고를 냈다. 신용공제대표이사는 새마을금고의 금융기획과 자금관리 및 운용 등을 총괄하는 자리다. 


현재 신용공제대표이사 자리는 권광석 전 대표이사가 우리은행장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공석인 상태다. 


지원자격은 새마을금고법 시행령이 규정한 자격 요건과 새마을금고 임원선거규약이 명시한 피선거권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한다. 

관련기사 more
권광석 우리은행장, 두번째 조직 개편 단행 권광석 우리은행장, 이번 혁신카드는 '복장 자율화' MG손보, 대주주 변경 승인받아···곧 자본확충 마무리 권광석-김정기, 차기 우리금융 회장 놓고도 경쟁할까

새마을금고의 상근이사는 중앙회·한국은행·금융위원회·금융위원회 소속 기관 등에서 상근직으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4월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이뤄진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구에 있는 새마을금고 5층 전략기획본부 법규제도부에 방문접수해야 한다. 인터넷 접수는 불가능하다. 


접수해야 할 서류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서류심사는 4월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면접심사는 4월23일이다. 면접 대상자에겐 별도로 관련 내용이 통보된다. 후보자 추천은 5월7일이며, 차기 대표이사 선출은 내달 22일에 이뤄진다. 


이번에 선출하는 대표이사의 임기는 2020년 5월22일부터 2022년 3월14일까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