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마트24, 스타벅스·카피탈리 캡슐커피 운영점 확대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4.08 09:38:23

◆이마트24, 스타벅스·카피탈리 캡슐커피 운영점 확대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이마트24는 스타벅스/카피탈리 캡슐커피 11종을 직영점 및 가맹점 50곳으로 확대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4월 코엑스몰 6호점에서 캡슐커피 시범 판매를 시작한 이후, 작년 10월 직영점 8곳으로 테스트 매장을 확대한 바 있다. 이마트24가 캡슐커피 운영점 확대에 나선 것은 사전 테스트 판매를 통해 캡슐커피에 대한 20~40대 고객의 수요를 확인했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지난해 직영점 8곳에서 시범 판매한 캡슐커피 19종 중 매출 BEST 7을 기록한 카피탈리 7종과 세계 1위 네슬레의 스타벅스 캡슐커피 4종을 신규 도입해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편의점 업계에서 캡슐커피 11종을 판매하는 업체는 이마트24가 유일하다.


◆오리온, 쌀과자 ‘구운쌀칩’ 출시


오리온은 쌀과자 ‘구운쌀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운쌀칩’은 국내에서 주식(主食)으로 먹는 쌀품종인 자포니카종 쌀로 만든 쌀 반죽을 36시간 동안 숙성한 후 화덕에 직접 구워 제조됐다. 이 제품은 동그란 모양에 ‘달콤한맛’과 먹기 편한 바 모양에 ‘해물맛’ 두 종류로 구성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구운쌀칩은 원료 선별부터 생산까지 오리온이 정성을 담아 만든, 제과 노하우가 집약된 쌀과자”라며 “추후 동남아시아 국가로도 수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팔도, 비빔장 신제품 2종 선봬

관련기사 more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팔도비빔장 매운맛소스’와 ‘팔도비빔장 버터간장소스’다. 두 제품 모두 만능 소스 제품으로 추가 양념 없이도 간편하게 원하는 맛을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를 별도제품으로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개발한 제품이다. ‘팔도비빔장’은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3년 만에 새로운 맛을 선보임으로써 ‘시그니처’, ‘매운맛소스’, ‘버터간장소스’ 총 3가지 맛의 라인업으로 확대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 수여식 진행


이디야커피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 본사에서 ‘2020년 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은 가맹점 상생 정책 중 하나다. 이디야커피는 매년 대학교에 입학한 가맹점주 자녀들에게 1인당 20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총 85개 매장 점주의 87명 자녀들에게 총 1억7400만원의 장학금이 이날 지급됐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5년간 400명의 점주 자녀들에게 총 8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CJ푸드빌 빕스, 고객안심서비스 확대운영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빕스(VIPS)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고객 안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빕스는 전국 매장에 고객 간 안전거리 유지를 위해 테이블 간 간격을 조정한다. 테이블과 좌석 수를 줄여 테이블 간 간격을 최소 1m 이상 두거나, 붙박이 등 이동이 불가능한 테이블의 경우 한 테이블씩 간격을 두고 이용하도록 세팅하는 등 전국 매장에 안전거리 테이블 배치 방식을 적용했다. 샐러드 바 집게 등 이용 시 원하는 고객은 일회용 위생 장갑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포크, 스푼 등은 일회용도 제공한다. 식기 교체 주기도 축소해 살균 소독한 샐러드 바 식기류로 매시간마다 교체한다. 직원과의 접촉 최소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접시 정리 전용 테이블을 마련해 비대면 중간 서비스도 시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창립 20주년 기념 ‘일렉트로룩스’ 단독 패키지 론칭


롯데하이마트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무선청소기 ‘퓨어 Q9’ 패키지 상품(PQ91-3EM20)을 단독으로 론칭한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46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32% 할인된 가격에 1000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패키지에는 ‘퓨어 Q9’ 무선청소기 외에 추가 브러시로 구성된 ‘홈 앤 카 키트’와 배터리 1회 교환권이 들어있다. 패키지로 구매하면 개별로 구매하는 것보다 3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배터리 교환권을 5월말까지 별도 이벤트 페이지에 영수증과 함께 등록하면 구매 후 2년내 새 제품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 오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용인세브란스병원에 프리미엄 컨세션 매장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푸드엠파이어는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로, 아워홈 전문 셰프가 만드는 세계의 다양한 맛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식문화 공간이다. 전국에 8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은 푸드코트와 델리코너(단독매장) 2개 구역으로 나눠 구성됐다. ▲손수반상(한식) ▲남산왕돈까스, ▲리틀싱카이(중식), ▲온담국수, ▲소담죽 등 정통 한식부터 중식, 돈까스, 국수, 죽 등을 제공하는 자사 브랜드를 비롯해 샌드위치, 디저트, 음료 등 다양한 메뉴 제공을 위해 외부 파트너 브랜드(6개)도 함께 입점했다.


◆빙그레, 캔디바맛 우유 출시

빙그레는 단지우유 한정판 제품 ‘캔디바맛우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캔디바맛우유는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제품 캔디바의 상큼한 소다맛을 우유로 구현했다. 또한 캔디바의 로고와 패키지의 특징을 살려 레트로한 느낌을 살렸으며, 캔디바와 같은 하늘색으로 출시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캔디바맛우유는 소비자가 집에서 직접 카페 메뉴를 만들어 먹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제품”이라며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모디슈머들에게도 널리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팡, 결혼준비 기획전 진행


쿠팡이 봄 웨딩 시즌을 맞이해 오는 19일까지 결혼준비에 필요한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은 결혼준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가구, 가전, 주방용품 등 혼수 용품부터 웨딩촬영, 신혼여행까지 총 1400만여 종의 결혼 관련 상품을 ▲특별 할인관 ▲둘만의 공간 가구 ▲사랑스러운 인테리어 ▲맛과 멋을 살리는 주방용품 ▲생활의 편리함 가전 등 5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 별도의 브랜드관에서는 테팔, 해피콜, 쿠첸 등 쿠팡이 엄선한 27개 브랜드의 상품을 브랜드별로 쇼핑할 수 있다. 설치가 까다로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가전은 ‘전문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 전문설치는 구매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배송과 설치까지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