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트루윈, 200억 BW 발행 추진
정강훈 기자
2020.04.09 10:30:02
적외선 카메라 수요 증가…생산 수직계열화 단행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적외선 카메라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센서 전문 기업인 트루윈이 2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트루윈은 공모 방식으로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한다고 지난 8일 공시했다. 사채는 표면이자율 2.0%, 만기이자율 4.0%로 만기일은 2025년 5월 29일이다.


트루윈은 투자금을 적외선(IR) 카메라 팹(Fab공장)에 투입해 적외선 열영상 센서 및 카메라 모듈에 들어가는 부품을 자체 생산할 예정이다. 회사는 제품 수직계열화로 기존 제품 생산에 소요되는 기간을 최대 1개월까지 대폭 단축시킬 계획이다. 원가 절감으로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목적이다.


트루윈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적외선 열 영상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적외선 열영상 센서와 카메라 생산 기술의 국산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트루윈 전기차센서 더 쓴다 트루윈, 적외선 열영상 카메라 수출준비 완료

시장조사기관 IHS 마킷에 따르면 열화상 카메라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약 3억7000만달러로 추산된다. 연평균 14% 이상 성장해 2020년엔 약 5억50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시장은 더욱 빠르게 커질 것으로 보인다.


트루윈은 80x60 해상도의 적외선 열영상 센서를 비롯해 적외선 열영상 모듈, 열영상 카메라까지 복수의 제품군을 갖췄다. 최근 KC 국내 인증을 받은 열영상 카메라 자체 브랜드 제품 'Thermo B(써모비)'를 본격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