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이콘루프, 새 합의 알고리즘 'LFT2' 공개 外
김가영 기자
2020.04.09 18:01:34

◆ 아이콘루프, 새 합의 알고리즘 'LFT2' 공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는 PBFT(Practical Byzantine Fault Tolerance) 합의 알고리즘의 성능을 향상시킨 'LFT2(Loop Fault Tolerance 2) 합의 알고리즘'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합의 알고리즘은 탈중앙화된 분산 시스템, 즉 블록체인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의 비가역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핵심 장치이다. LFT2는 PBFT를 경량화해 기존 PBFT보다 높은 확장성과 네트워크 대역폭을 보장하고, 완전한 안전성 및 생존성 또한 확보했다. PBFT 합의 알고리즘은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뿐 아니라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환경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분산원장 플랫폼 '하이퍼레저' 또한 합의가 필요한 경우 이를 사용한다.


◆ 부산대 블록체인 융합 보안 인재 양성사업 대학 선정 


관련기사 more
아이콘루프, 5G환경 DID 기술 개발 연구 참여

부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진행한 2020년 블록체인 융합 보안 핵심 인재 양성사업 공모에 부산대 산학협력단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부산대는 4년간 국비와 시비 30억원을 지원받아 블록체인 융합 보안 핵심기술 연구에 매진, 블록체인·핀테크에 특화된 고급 인재(매년 석사급 10명 이상)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 에이프로빗, 렛저 볼트와 자산 보호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가 오픈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이 금융 보안 솔루션 '렛저 볼트(Ledger Vault)', 금융정보회사 '레피니티브(Refinitiv)'와 고객 자산 및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렛저 볼트는 하드웨어 가상자산 지갑 제조사인 렛저(Ledger)의 계열사로, 금융기관 자산 보호를 위한 다중 인증 가상자산 지갑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레피니티브는 에이프로빗의 KYC(고객신원인증) 강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 후오비 코리아, 헬스케어 플랫폼 솔브케어 상장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솔브케어(Solve.Care)를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솔브케어는 헬스케어 혜택의 관리, 의료 조정, 결제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이번 후오비 코리아에서 상장하는 SOLVE는 솔브케어 플랫폼, 케어 월렛(Care.Wallet), 네트워크 유지 등에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거래는 10일부터 비트코인(BTC) 마켓 및 원화(KRW) 마켓에서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