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 정부 지원 요건이 뭐냐” 국토부·금융위 충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10 11:56:53
이 기사는 2020년 04월 10일 11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항공 정부 지원 요건이 뭐냐” 국토부·금융위 충돌 [조선비즈]


항공산업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가 금융위원회에 "대한항공 등 대기업 항공사가 어느 정도 수준의 자구 계획을 마련해야 정부가 자금을 지원해 줄 수 있는지 밝혀달라"고 질의한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국토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영난을 겪는 항공사를 빨리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금융사를 총괄하는 금융위는 "대기업 항공사는 자구 계획을 마련해야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보수적으로 접근하면서 의견 충돌이 벌어지고 있다. 금융위는 국토부 질의에 아직 답변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반토막 났던 현대차 10만원선 회복 눈앞 [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반토막이 났던 현대자동차 주가가 한 달 만에 10만원대 회복을 눈 앞에 두고 있다. 10일 오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차는 전일 대비 2.68% 오른 9만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산은·기은·국민銀…미얀마 지점 낸다 [헤럴드경제]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국민은행이 미얀마에 진출한다. 산업은행은 9일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양곤지점 설립을 위한 예비인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얀마 중앙은행은 이번 외국계은행 예비인가 경쟁에서 인가신청을 제출한 총 5개 국가 13개 은행 중 7개 은행에 대해 예비인가를 부여했다. 한국계 은행 중에서는 산업은행(지점), 기업은행(법인), 국민은행(법인)이 예비인가를 받았다.


금호석유화학, 전직원에 100만원 지급…"지역경제 살려라" [뉴스1]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룹 11개 계열사의 모든 직원에게 격려금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격려금은 전직원에게 직급이나 연차에 따른 차등 없이 지급된다. 직원들은 서울과 여수, 울산, 대전, 아산 등 각 소속 사업장 인근 상권을 중심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임원급 이상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시총, 日 1등 도요타 두 배 넘어 外 한은 물가안정목표제 유지 外 채권단, 두산에 '3년 여유시간' 준다 外 KB증권, 라임 우선환매권 포기…우리·대신·신금투 투자자 유탄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