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필립모리스 “코로나 종식까지 구조조정 없다”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4.13 09:51:37

◆필립모리스 “코로나 종식까지 구조조정 없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19 사태 종식 때까지 직원들의 고용 안정과 심리적 안정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PMI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번 위기 종료 때까지 어떤 직원의 고용도 종료하지 않고, 인위적인 구조조정 계획도 보류키로 했다. 또 이 기간 동안 모든 임직원들이 자신의 전문적인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했는지에 관계 없이 정기 급여를 제공한다. 이어 업무 특성상, 혹은 해당 국가와 지역의 규정에 의해 공장 창고 영업현장 사무실 등 현장을 지켜야 하는 임직원들에게는 이번 위기 기간 동안 특별 보상이 제공된다. 회사가 이번에 밝힌 코로나 위기 속 3가지 경영 원칙은 PMI가 사무직 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지시한 3월 16일부터 공식적으로 적용됐다.


◆롯데百 의식주 편집숍 ‘시시호시’ 김포공항점에 첫선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 다양한 인기 의식주 아이템을 선보이는 편집숍 ‘시시호시(sisihosi)’의 첫 매장을 김포공항점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시시호시’는 ‘매일 매일이 좋은 날’이라는 의미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94평 규모로 구성됐으며 오프라인 매장으로 집객과 체류시간을 증대하겠다는 백화점의 복안이다. 시시호시는 이번 1호점에 이어 7월 인천터미널점에 2호점 오픈을 계획중이다.

관련기사 more
백영재 대표 "전자담배, 차별적 규제해야"

◆풀무원 ‘얄피만두’,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천만 봉지 돌파



‘풀무원 얄피만두’의 누적 판매량이 2천만 봉을 넘어섰다. 풀무원식품 지난해 3월 말 출시한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얄피만두)가 지난달 누적 판매량 2114만 봉지를 기록, 출시 1년만에 2000만 봉 이상 판매했다고 밝혔다. ‘얄피만두’는 출시 7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1000만 봉지를 판매하면서 메가히트 상품 반열에 올라섰다. 이후 인기가 더욱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5개월 만에 추가 1000만 봉지를 판매했다. ‘얄피만두’ 히트로 풀무원의 냉동만두 매출은 지난해 65% 성장했고, 올해 매출 목표는 1000억원으로 잡았다. 


◆대상 청정원, ‘올리고당 4총사 아이콘 찾기’ 이벤트 진행



대상은 오는 30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올리고당 4총사 아이콘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청정원 올리고당’을 활용한 매실청 담그기 노하우를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제품은 ▲올리고당 ▲사과올리고당 ▲요리올리고당 ▲쌀올리고당 등 4종으로 구성됐으며, 설탕을 원료로 효소 처리해 만드는 프락토 올리고당에 비해 열과 산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청정원 홈페이지 곳곳에서 랜덤으로 나타나는 올리고당 아이콘 4종을 모두 찾은 뒤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청정원 올리고당 4종(30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원(2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12일 발표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와인예약주문서비스 론칭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14일부터 와인 예약 주문 서비스를 론칭하고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 예약 주문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APP)’을 통해 와인을 예약하고 점포에서 찾아가는 픽업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세븐앱(APP)’에서 원하는 와인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를 선택하면 된다. 세븐앱에서 판매되는 와인들은 모두 앱(APP) 전용 상품으로 초저가 상품부터 해외 유명 와인, 프리미엄 상품까지 21종을 준비했다.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해당 상품들을 기존보다 약 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날·어버이날’ 기획전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13일부터 ‘어린이날/어버이날’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완구, 게임기, 안마기, 카네이션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 혜택도 더했다. 매주 새로운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하는 ‘위클리 특가’와 카드사별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켓와우 회원에게는 13일부터 오전 7시마다 한정 수량으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상상초월 특가찬스’ 혜택도 제공한다.


◆오비맥주 “카스 맥주, 재생용지로 패키지 리뉴얼”



오비맥주는 카스(Cass)맥주의 패키지를 100% 재활용 가능한 상자로 전면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올해 초 전국의 대형마트와 수퍼마켓 등 가정용 주류시장을 통해 판매하는 카스 500ml 병맥주 포장상자를 100% 재생용지로 교체했다. 640ml 병맥주의 경우 현재 100% 재생용지로 교체하는 중이다. 카스 캔맥주(355ml, 500ml)를 포장하는 플라스틱 필름도 한층 가벼워졌다. 사측은 카스 캔을 박스 단위로 포장하는 필름 두께를 대폭 축소해 연간 96톤의 필름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려, 탈모완화 천삼화 라인 론칭



아모레퍼시픽은 샴푸 전문 브랜드 려에서 프리미엄 탈모 증상 완화 ‘천삼화’ 라인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려 천삼화는 천삼화(天蔘化) 홍삼과 석류가 함유된 프리미엄 탈모&볼륨 케어 라인이다. 려의 신규 천삼화 프리미엄 라인은 볼륨 샴푸 3종(모발윤기/두피보습/모근영양)과 볼륨 트리트먼트 1종으로 4월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및 롯데마트에서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