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디움,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MDL 3.0’ 5월 출시
공도윤 기자
2020.04.13 10:02:31
최대 성능 3만TPS,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가속 기술 결합으로 작동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기업용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이 다음달 블록체인 전용 가속서버 'MDL3.0' 출시를 앞두고 13일 세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MDL(Medium Distributed Ledger) 3.0은 지난 1월 공개한 MDL랜더링 이미지의 베일을 벗고 데이터센터에 장착되는 랙마운트 서버타입으로 설계됐다. 외관은 컴팩트한 2U 타입으로 구성했다. 


MDL3.0은 블록체인 정보처리과정에서 CPU의 오버헤드(Overhead)를 극적으로 경감시키는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가 탑재된 가속서버 역할을 한다. 최대 성능은 3만TPS로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가속 기술과 하드웨어 가속 기술의 결합으로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된 MxP(Medium blockchain express engine)와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가 MDL 가속기술의 핵심이다.


미디움 관계자는 “MDL은 기존 블록체인의 성능개선뿐만 아니라 고성능 플랫폼으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블록체인 개발자와 디앰(dAPP) 사업자를 비롯해 대중적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범위한 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라며 향후 사업확장 계획을 공개했다.


김판종 미디움 의장은 "현재 추진하는 블록체인 정부 시범사업과 파트너사의 협업 관계로 MDL의 성능과 시장성을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MDL은 성능과 실적으로 인정받게 될 것이며 블록체인의 기술적 진화를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