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여당 총선 압승에 부동산 안정화 대책 '탄력'…집값은 약세 전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16 08:43:21
이 기사는 2020년 04월 16일 08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소회의 심의서 잇따라 제동 걸린 ‘기업 불공정 제재’[경향신문]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형 건설사들의 하도급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추진한 제재가 최근 내부에서 잇따라 제동이 걸렸다. 공정위 사무처(검찰격)가 상정(기소)한 사건들을 공정위 소회의(1심 법원격)가 무혐의 판단하거나 심의절차를 종료한 것이다. 상정된 사건이 대체로 고발·과징금·시정명령 등 무거운 제재로 이어지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이다.

백화점·마트에 돌아오는 소비자들... '온라인 사재기'는 주춤[조선비즈]

코로나 19 확산에 매출 급감 위기를 겪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손님이 차츰 돌아오고 있다. 백화점들은 코로나 직후 매출이 한때 전년 대비 30~60% 넘게 줄었지만, 이달 들어서는 세일 효과와 함께 매출 감소 폭이 한 자릿수로 줄었다. 코로나 여파에 급증했던 ‘온라인 사재기’는 점차 사그라는 모양새다. 감염 우려에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며 급증했던 온라인 쇼핑몰 주문 증가 폭은 점차 줄고 있다.


회사채 매입 허용·은행 감독권 부활…커지는 한은법 개정 목소리[이데일리]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충격에 대응해 한국은행은 환매조건부채권(RP)을 무제한 매입하는 ‘한국형 양적완화’에 이어 1997년 외환위기 이후 처음으로 비은행 금융기관에 대한 대출까지 검토하는 등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정크본드까지 직접 매입하는 등 시장 불안 해소를 위해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에 비해 아쉬운 대응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코로나지원금, "70%도 많다"던 정부…'100% 지급' 만지작[주요언론]

여야 모두 4·15 총선 공약으로 “전 국민에게 코로나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공언하면서 정부 공식 입장인 ‘하위 70% 지급’이 ‘100% 지급’으로 바뀔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짧은 시간에 3조~4조원의 재원을 추가로 마련해야 하는 등 현실적 문제 때문에 정부 원안대로 지급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여당 총선 압승에 부동산 안정화 대책 '탄력'…집값은 약세 전망 [주요언론]

여당이 절반을 훨씬 넘는 의석 확보로 국정 운영의 주도권을 쥐게 되면서 종합부동산세 등 다주택자의 과세 강화 정책은 물론 3기 신도시 건설, 분양가 상한제 등의 기존 정책들도 차질없이 추진될 전망이다. 총선 후 일부 규제 완화를 기대했던 다주택자들의 실망 매물이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관련기사 more
IMF "韓, 금융위기급 충격도 버틸 수 있다" 外 한은, 은행·증권·보험사에 회사채 담보 대출···10조 규모

리스크 헤지? 2차쇼크 대비? 인버스에 몰리는 개미들[주요언론]

일명 '동학 개미 운동'으로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투자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주가 하락 때 수익을 내는 인버스 금융상품에도 대거 자금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거래소와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으로 최근 1개월간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이 순매수한 상장지수펀드(ETF)는 'KODEX 200선물인버스2X'로, 누적 순매수 금액은 약 1조6천529억원에 달했다.


美, 고용유지금 30조원 '수혈'…파산 직전 항공사 살려낸다[주요언론]

미국 재무부는 델타항공 아메리칸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 10개 항공사에 250억달러(약 30조4000억원)를 지원하는 데 잠정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75만 명에 달하는 항공업계 근로자의 대량 해고를 막기 위한 임직원 급여 보조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