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방암 치료제 '온트루잔트' 미국 출시
최원석 기자
2020.04.16 09:23:25
15일부터 현지 판매 개시…"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입지 다질것"
이 기사는 2020년 04월 16일 09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 미국에서 첫 번째 항암제를 출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5일(현지시간) 유방암 및 전이성 위암 치료제 `온트루잔트`(Ontruzant, 성분명 트라스투주맙) 의 미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온트루잔트는 다국적 제약사 로슈(Roche)가 판매하는 `허셉틴`(Herceptin)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이다. 허셉틴은 2019년 기준 글로벌 매출 약 7.2조원)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며 미국 시장의 매출이 전체의 약 45%를 차지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해 1월 온트루잔트의 미국 판매승인을 획득했으며, 이후 7월 오리지널 개발사 제넨텍(Genentech)과의 특허소송 종료에 합의하고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제품 출시의 불확실성을 해소한 바 있다. 당시에는 양사 합의에 의해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19 치료제' 생산기지 삼바…개발 실패해도 4418억 받는다 外 삼성바이오, 美 제약사와 바이오藥 위탁생산 계약 外

온트루잔트의 미국 시장 판매는 현지 마케팅 파트너사인 머크(Merck, 미국/캐나다 외 지역에서는 MSD로 불림)가 담당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온트루잔트를 오리지널 의약품 기준 가격 대비 약 15% 저렴하게 출시해 폭넓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첫 항암제를 선보이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미국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의약품의 접근성을 높이는 바이오시밀러가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당사 제품을 통해 환자들이 최선의 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