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DI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위축 심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16 17:32:57
이 기사는 2020년 04월 16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바이낸스KR-우리은행, 법인계좌 두고 소송전[전자신문]

바이낸스 유한회사 거래소(이하 '바이낸스KR')와 우리은행 간 소송전이 벌어졌다. 우리은행이 바이낸스KR 법인통장 거래를 막자, 바이낸스KR가 소송을 제기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최근 바이낸스KR 법인계좌 금융거래를 중단시켰다. 바이낸스KR는 중국계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인 바이낸스의 국내 거래소다. 앞서 바이낸스KR는 지난 10일 우리은행 입금금지 통보에 반발, 서울중앙지법에 가처분 신청을 냈다.

반포1단지 ‘재건축 리츠'…상한제 회피용 '꼼수' 논란[이데일리]

서울 서초구 ‘반포1단지 3주구’ 재건축 사업 시공권을 따내기 위해 삼성물산과 경쟁 중인 대우건설이 간접투자상품인 리츠를 결합하겠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한 꼼수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어서다. 조합입장에선 재건축사업의 일반분양 물량을 분양가 상한제 적용하지 않고 처분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대우건설의 제안에 반색하는 분위기다. 


조선 빅3 '효자'였던 LNG선마저 발주 연기…"50여척 줄었다"[머니투데이]

조선업계가 믿었던 액화천연가스(LNG)선 마저 흔들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19(COVID-19) 탓에 굵직한 LNG 프로젝트의 발주가 지연될 조짐이다. 올해 전 세계 선박 발주가 급감할 수 있는 가운데 한국 조선업계가 독보적 경쟁력을 갖춘 LNG선 발주까지 얼어붙으면 수주난이 심각해질 수 있다.


이스타항공, 국제선 6월까지 비운항…셧다운 연장되나[주요언론]

이스타항공의 '셧다운(운항중단)'이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4월 말까지로 정했던 국제선 비운항 기간을 2개월 더 연장한데다 국내선 재개도 불투명한 상황이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당초 이달 27일까지 정했던 국제선 운항 중단기간을 6월30일까지로 연장했다.


KDI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위축 심화”[주요언론]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 한국의 경기 위축이 심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KDI는 올해 1월과 2월호에는 경기 부진이 완화하고 있다고 봤지만,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하자 지난달부터 이러한 표현을 삭제하고 경제 심리 악화로 내수가 위축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IMF "韓, 금융위기급 충격도 버틸 수 있다" 外

보험사 작년 말 대출채권 234.7조…기업대출 증가세 '뚜렷'[주요언론]

지난해 말 보험사 대출채권 규모가 전분기 대비 5조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대출 가운데서는 중소기업 대출이 급증했고 가계대출에서는 이른바 '불황형 대출'로 꼽히는 보험계약 대출도 확대됐다. 연체율과 부실채권비율은 모두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됐다.


검찰, ‘라임 사태’ 연루 전 청와대 행정관 체포[주요언론]

검찰이 라임자산운용 사태에 연루된 김모 금융감독원 팀장을 체포하고 업무용 컴퓨터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조상원 부장검사)는 김 팀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모처에서 체포했다. 또 금융감독원에서 김 팀장의 업무용 컴퓨터(PC)를 임의제출 방식으로 압수수색 했다.


미래에셋, 나스닥상장 바이오회사 지분매각 270억 차익[주요언론]

미래에셋이 바이온텍 투자 9개월 만에 2.5배의 차익을 실현하게 됐다. 16일 미래에셋은 앞서 2019년 7월 mRNA기반 치료제 후보물질을 보유한 바이오엔텍에 1천500만 달러를 투자, 3천700만 달러를 회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