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부, 블록체인 확산 전략 수립...내년 예산안 반영
김가영 기자
2020.04.17 14:52:37
구윤철 기재차관 "지금이 선진국 기술격차 추격 골든타임"
이 기사는 2020년 04월 17일 14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정부가 블록체인 산업의 세계시장 선점을 위해 내년도 예산안에 블록체인 지원안을 반영하기로 했다.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17일 정부세종·서울청사 간 영상회의관계기관 및 민간전문가가 참석한 블록체인관련 간담회를 주재하고 이와 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가 재정혁신 테스크포스(TF)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현장밀착형 혁신 선도모델' 프로젝트 중 하나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현황을 점검하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했다.


구 차관은 "블록체인 산업은 연평균 80% 이상 성장이 전망되는 분야로 해외 각국이 미래 유망 기술로 주목하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과 유럽 등 블록체인 선진국과의 기술격차가 2, 3년 차이로 크지 않아 지금이 추격을 위한 골든타임이며, 정부가 효율적으로 지원한다면 우리가 선점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라며 "정부가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통해 시장 수요가 확인된 공공선도사업을 본사업으로 채택해 본격 추진하고자 한다"라며 "다양한 시범사업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공공선도 시범사업 체계도 개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간담회 내용 등을 바탕으로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블록체인 확산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케이사인, 주택 특화 서비스 제공 나선다 “블록체인 독자생존 힘들어, 융합 필요”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기재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보건복지부·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과 서강대 박수용 교수, 동국대 전주용 교수, 민간기업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