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뱅, 해외송금액 상관없이 수수료 5달러로 인하
이규창 부장
2020.04.20 10:20:44
기존 3000달러 초과시 12달러서 최대 58% 낮춰

[이규창 부장] 한국카카오은행(대표 윤호영, 이하 카카오뱅크)은 ‘WU빠른해외송금’ 수수료 비용을 송금액과 상관없이 5달러로 인하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카카오뱅크는 3000달러 미만은 6달러, 초과시에는 12달러의 송금 수수료를 부과해왔다.


카카오뱅크의 ‘WU빠른해외송금’은 세계 최대 송금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과 협업해 24시간, 365일 전세계 200여 개국에 1분 내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송금받는 사람의 영문 이름만 알면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또, 수취인에게 송금결과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고 수취인이 가장 가까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링크가 포함된 안내서도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전세계 WU취급점을 통해 보낸 송금도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오프라인 취급점을 찾아갈 필요 없이 모바일로 수취할 수 있는 곳은 카카오뱅크가 유일하다는 게 카카오뱅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뱅크, 올해 하반기 IPO 추진 카뱅, 분기 이자·수수료 '첫 동반 흑자' 카카오뱅크, 7500억 유상증자 추진 만 14~18세 100명 중 5명, 카뱅 '미니' 쓴다

카카오뱅크는 수수료 인하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한 달간 송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1인 1회에 한해 수수료만큼 캐시백을 지급하며 SNS로 해당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의 한 관계자는 “올해 1분기 WU빠른해외송금의 이용건수가 전년 동기대비 2.5배 이상 증가하는 등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과 혜택 강화를 위한 서비스와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