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쇼크
신한銀, 사회문제 해결 위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
임직원 급여 기부로 코로나19 극복 공모사업에 5억원 지원


[팍스넷뉴스 장영일 기자]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한 여러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굿 커넥트'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굿 커넥트' 사업은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코로나19 극복 의지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신한은행의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인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를 통해 조성된 모금액 5억원을 재원으로 한다.


개인 및 비영리 단체,  법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침제된 소비 촉진 ▲지역상권 및 소상공인 지원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20일부터 5월 3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의 굿액션 플랫폼에서 응모 가능하다. 이후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투표를 통해 최우수 사업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해 사업 지원금을 배분한다.



물품 기부 및 전달 같은 단발성 지원보다는 수혜자들의 사회적, 경제적 자립을 돕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사업을 우선 선정한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노동조합과의 합의에 따라 전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하는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를 실천하고 있으며 8년간 1142개 단체에 총 65여억원의 기금을 전달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코로나19 쇼크 20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