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쟁글, FNB프로토콜 사업중단의혹 조회공시 요청 外
공도윤 기자
2020.04.21 15:29:37

◆쟁글, FNB프로토콜에 사업중단의혹 조회공시 요청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은 21일 FNB프로토콜에 사업 중단 의혹에 관해 조회공시를 요청했다. 쟁글은 "파트너 거래소들이 프로젝트 측에 사업 진행 여부에 관해 연락을 취했지만 응답이 없었다고 쟁글에 알려왔으며, 다수의 업계자들로부터 FNB프로토콜이 사업 진행 의지가 없다는 제보를 받은 바 있다"고 알렸다. 쟁글은 조회공시 요청에 따라 프로젝트 측 답변이 확인되는 사항은 향후 공시할 예정이며,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자들의 투자 유의가 필요한 상황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메이커다오, 큐포켓과 동반성장 협력


관련기사 more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어이없는 공시에 빈축

블록체인 기반 디파이(DeFi) 프로젝트인 메이커다오(MakerDAO)와 블록체인 플랫폼 쿼크체인(QuarkChain)의 공식 모바일 지갑 큐포켓(QPocket)이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을 맺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메이커다오 사용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큐포켓 내에서 자동 생성되는 이더리움 주소를 통해 Dai를 전송하거나, 메이커다오 서비스 플랫폼인 Oasis 디앱에도 해당 주소가 바로 연동되어 별도의 추가 인증 없이 메이커다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국재해구호협회-블록체인기술연구소, 플랫폼 제작 업무협약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21일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희망브리지가 1961년 설립 이래 반세기 동안 쌓아온 재난·재해 구호모금 인프라와 블록체인기술연구소의 핵심 기술인 차세대 블록체인 ‘레지스(LEDGIS)’ 기술을 접목시킨 기부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희망브리지 마크(Mark)’ 개발을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 기부 후원 프로세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폭넓게 접목해 기부 문화의 투명성을 높이고, 후원자 및 수혜자들 간 P2P 소액 기부 및 자유로운 후원 신청을 통해 자발적이고, 직접적인 소통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 웨이투빗-스튜디오8, 아스텔리아 시리즈 서비스 계약 체결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이 바른손이앤에이 산하 개발사인 스튜디오8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재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아스텔리아’의 글로벌 마케팅 협업을 시작으로, ‘아스텔리아’의 확장 버전인 ‘아스텔리아 로얄’을 BORA 플랫폼에서 국내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아스텔리아’와 ‘아스텔리아 로얄’은 바른손이앤에이의 자회사이자 게임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스튜디오8에서 만든 온라인 MMORPG 장르 PC 게임이다.


◆한국디지털거래소, 바이낸스와 기술 라이선스 계약 체결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플라이빗(Flybit)을 운영 중인 한국디지털거래소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와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지난 15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술 라이선스 계약은 플라이빗(Flybi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 간 전략적 이해관계가 맞물린 결과로 추진됐다. 플라이빗(Flybit)은 앞으로 바이낸스 API 연동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과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