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넥스트사이언스, HLB '이뮤노믹 인수' 컨소시엄 합류
김세연 기자
2020.04.21 15:48:03
60억 투자 3.7% 확보···자회사 단디바이오간 시너지 기대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코스피 상장사 넥스트사이언스가 에이치엘비의 미국 바이오기업 이뮤노믹테라퓨틱스(Immunomic Therapeutics,Inc., 이하 이뮤노믹)의 인수 컨소시엄에 참여했다. 


21일 넥스트사이언스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에이치엘비 자회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이하 이뮤노믹)에 500만달러(약 60억원)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취득 예정일은 오는 23일이다. 취득 후 넥스트사이언스의 이뮤노닉 지분율은 3.7%(100만주)다.


이뮤노믹은 에이치엘비가 지난 1월 투자 및 인수계약을 체결한 바이오기업으로 'UNITE'라는 고유한 면역치료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알레르기, 항암제, 백신 개발을 주력으로 한다. 현재 교모세포종에 대해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진행중이다. 이뮤노믹은 최근 에피백스(EpiVax)와 파마젯(Pharmajet)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COVID-19 백신 개발에도 나서며 연내 임상시험에도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는 에이치엘비의 이뮤노믹 인수에 공동 형식으로 참여해 향후 자회사 등과의 시너지를 모색하기 위한 선택이다. 넥스트사이언스는 자회사 단디바이오, 투자회사인 나노젠을 통해 바이오사업을 진행중이다. 단디바이오는 패혈증 치료제, 수퍼박테리아용 항생제와 항암백신 아주번트(adjuvant)인 면역증강제 등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명 학술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과 ACS Nano에 면역항암제의 낮은 반응율을 개선시킬 수 있는 결과를 발표하며 학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나노젠 '나노코박스' 베트남 긴급사용승인 속도↑ 이뮤노믹, 美 아이온콜로지와 기술이전 우선협상계약 外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4개월 만에 정리한 배경은

단디바이오의 항암증강제 플랫폼 기술과 이뮤노믹의 항암면역 플랫폼 기술의 협업이 이뤄지면 기존의 낮은 반응율의 면역항암제 효과를 크게 향상시켜 항암 면역치료의 획기적인 항암효과를 발휘할 것이란 기대다.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에이치엘비를 중심으로 엘레바,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이뮤노믹, 에이치엘비셀(구, 라이프리버) 등 바이오 연관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네트워크를 통합해 협업 시스템인 HBS(HLB Bio eco-System)을 구축했다”며 “관련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회사들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리딩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만큼 단디바이오도 HBS의 일원으로 시너지효과를 통한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을규 넥스트사이언스 대표는 “넥스트사이언스는 바이오 분야에서는 이뮤노믹과 단디바이오를 중심으로, 비바이오 분야에서는 최근 세계적으로 수요가 폭증하는 콤부차 제조 및 판매를 통해 매출 및 영업이익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