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진중공업 팔린다…채권단 "연내 매각 목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21 17:10:47

한진중공업 팔린다…채권단 "연내 매각 목표"[주요매체]

한진중공업이 매각된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채권 은행들은 이날 오후 주주협의회를 열고 한진중공업 매각 추진 문제를 논의한다. 채권 은행들은 한진중공업의 인수·합병(M&A)에 동의하는 결의서를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제출할 예정이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한도 50만→300만원 확대[주요 매체]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더 빨리 지급할 수 있도록 선불카드의 발행권면금액 한도가 오는 9월까지 기존 5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확대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21일 오전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신임 금통위원 "코로나 경제 비상"…한은 역할변화 예고[주요매체]

관련기사 more
한진重 입찰에 동부·SM·케이스톤 3곳 참여

한국은행 신임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 위원들이 21일 임명장을 받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금통위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례없는 경제위기가 엄습한 상황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중앙은행의 새로운 역할론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한은의 통화정책 행보에도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국내은행 "빚내는 中企·가계 늘 것…주택 빼고 대출 문턱 낮춘다"[주요매체]


올해 2분기 은행들이 가계주택대출을 제외한 대출 문턱을 낮출 것으로 전망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소기업, 가계를 중심으로 대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서다. 지난 1분기에도 은행들은 갑작스러운 코로나19 확산에 당초 예상과 달리 대출심사를 일부 완화하기도 했다.


다주택자가 판 아파트 급매, 30대가 사들였다[주요매체]


올해 서울 아파트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은 30대였다. 12·16 부동산대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아파트 거래가 전반적으로 주춤한 가운데 30대가 급매물 매수에 적극 나선 것이다. 공시가격 인상 등으로 다주택자의 보유세 부담이 커지면서 증여 거래도 증가세가 뚜렷하다.


수은, 두산중공업에 6천억 외화채 상환 자금 대출해주기로[주요매체]


한국수출입은행이 두산중공업의 약 6천억원 외화채 상환을 지원하기로 함으로써 두산중공업이 일단 한숨 돌리게 됐다. 21일 수은은 확대여신위원회를 개최하고 두산중공업에 대한 외화채 상환 지원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며, 대출금액은 5억달러(5천868억원)다.


포스코·세아 등 신용등급 전망 하향[주요매체]


나이스신용평가가 포스코·세아베스틸의 신용등급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신용평가사들이 주요 철강 업체들의 수익성 악화를 지적하며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추세인 만큼 철강 업체들의 추가적인 신용등급 하향 조정도 우려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