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원유레버리지ETN 사실상 '상폐수순'…투자자 잠정손실 4000억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22 17:37:16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2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원유레버리지ETN 사실상 '상폐수순'…투자자 잠정손실 4000억 [머니투데이]

지난달 개인투자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투기과열 현상이 벌어진 원유선물 레버리지ETN(상장지수증권)이 사실상 상장폐지 수순에 들어갔다.

‘1세대 ERP’ 영림원소프트랩 IPO 나선다 [서울경제 시그널]

1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으로 평가되는 영림원소프트랩이 기업공개(IPO) 공식일정에 돌입했다. 과거 벤처 붐 시대 이 회사에 투자했던 벤처캐피탈(VC)인 아주IB투자는 20여년 만에 투자금 회수 기회를 맞았다.


버닝썬 홍역 치른 르메르디앙 서울, 새주인 찾는다 [서울경제 시그널]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특급호텔 ‘르메르디앙 서울’이 새 주인 찾기에 나섰다. 클럽 버닝썬 사태로 홍역을 치르고 3년 연속 적자가 지속하자 대주주가 결국 매각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일자리 지키기' 10조 투입…사각지대 93만명에 150만원 [주요언론]

정부가 코로나19(COVID-19)에 따른 고용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일자리 55만개를 창출한다. 또 고용보험 미가입자로 정부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하 특고), 프리랜서 등 93만명에 최대 150만원을 지원한다.


첫 양자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출시 [전자신문]

SK텔레콤과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양자암호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을 다음 달 출시한다. 두 회사는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양자난수생성칩(QRNG)을 5세대(5G) 스마트폰 '갤럭시A71 5G'에 탑재한다.

관련기사 more
2023년부터 모든 주식 양도세 물린다 外 채권단, 두산에 '3년 여유시간' 준다 外 KB증권, 라임 우선환매권 포기…우리·대신·신금투 투자자 유탄 外 자사펀드간 상호 순환투자 못한다···타사펀드 이용도 금지

예병태 쌍용차 사장 "법정관리도 배제안해” [서울경제]

모기업인 인도 마힌드라의 2300억원 지원 계획 백지화로 유동성 위기에 빠진 쌍용자동차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을 고려하고 있다. 


라임 배드뱅크 설립에 일부 판매사 난색…지연될 듯 [연합뉴스]

라임자산운용의 부실 사모펀드를 처리하기 위한 이른바 '배드뱅크' 설립 방안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펀드 판매사들이 난색을 보여 당초 예상보다 일정이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채권단, 금주내 대한항공 지원방안 발표할 듯 [연합뉴스]

산업은행 등 채권단이 금주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대한항공 지원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채권단 지원 업은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 더 못 미룰듯 [서울경제]

아시아나항공이 KDB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등 채권단의 신규 자금 지원에 동의하며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작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채 시장 경색에···A등급 기업도 줄줄이 P-CBO 신청 [서울경제 시그널]

회사채 시장의 양극화가 심화하면서 신용등급 ‘A’ 기업들마저 신용보증기금을 찾고 있다. 시장에서 자체 조달이 가능한 신용도지만 기업들의 펀더멘털 악화 우려가 커지면서 채권 가격 하락을 우려한 기관투자자들이 보수적인 기조로 돌아선 탓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