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ENG, 3.4억불 대만 화력발전소 공사 수주
박지윤 기자
2020.04.22 18:05:36
다탄 발전소 7번 유닛에 300MW급 스팀터빈 발전기 추가 설치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3억4000만 달러 규모 ‘대만 다탄 복합화력발전소 증설공사’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다탄 복합화력발전소 증설공사는 대만 수도인 타이베이(Taipei)에서 서쪽으로 약 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다탄 발전소’ 7번 유닛을 증설하는 사업이다. 기존 설비에 발전용량 300MW급의 스팀터빈발전기(STG, Steam Turbine Generator)를 추가 설치하는 프로젝트다.


대만 다탄 복합화력발전소 증설 사업 위치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최근 대만 전체 발전규모의 75%를 담당하고 있는 대만 국영전력기업 TPC(Taiwan Power Company)는 대만 전역으로 전력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발전 설비용량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도 발전용량 확대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현대엔지니어링이 대만에서 수행하는 첫 발전 플랜트 프로젝트다. 건설사-글로벌종합상사 간 협업모델을 기반으로 한 사업이다.


글로벌 종합상사인 미쓰비시 상사가 현대엔지니어링에게 EPC로서의 참여를 먼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쓰비시 상사는 TPC가 발주한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한 경험이 있는 회사다. 종합 상사의 프로젝트 발굴 및 영업역량과 현대엔지니어링의 발전 플랜트 분야 기술력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낸 것이라고 업계는 평가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괌, 필리핀, 말레이시아, 케냐, 나이지리아 등 세계 각지에서 발전 플랜트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가 이번 대만 발전 플랜트시장 첫 진출의 밑거름이 됐다”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추후 아시아권 발전 플랜트 시장에서 발돋움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공기 준수와 고품질 준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마트 가양점 인수전에 현대ENG 등장 현대ENG의 미청구공사 관리 노하우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