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세계철강협회 기술경진대회 2년 연속 우승
유범종 기자
2020.04.23 10:59:27
김근학 포스코 사원 월드챔피언 올라…“한국 철강 발전 기여” 소감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3일 10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포스코 김근학 사원이 사내 동료들과 '스틸챌린지' 대회 준비를 하고있다. 사진제공: 포스코)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포스코가 지난 21일 세계철강협회 주최로 열린 ‘스틸챌린지(steelChallenge-14: 제강공정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월드챔피언을 차지했다. 포스코는 ‘스틸챌린지’ 역대 총 3회 우승으로 세계 최다 우승기업이 됐다.


‘스틸챌린지’는 세계 철강협회가 전세계 철강기술자들의 철강관련 지식과 역량을 높이고자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대회방식은 참가자들이 주어진 조건과 시간 안에 최저비용으로 철강을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을 시뮬레이션으로 도출해야 한다. 대륙별 지역대회 우승자를 뽑은 뒤 월드 챔피언십 대회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명실상부한 ‘철강기술 올림픽’으로 불린다.


올해는 김근학 포스코 광양제철소 후판부 연주기술개발섹션 사원이 월드챔피언 트로피를 차지했다. 김근학 사원은 지난해 11월 열린 대륙별 지역대회에서 동아시아 챔피언을 차지한 후 월드 챔피언십까지 석권하며 대한민국 철강 기술자의 위상을 높였다.

관련기사 more
한국철강협회, 상근 부회장에 변영만씨 선임

김근학 사원은 “사내 선배들로부터 꾸준히 경험과 기술을 전수받았고, 회사차원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제강과 연주 기술전문가로 인정받아 한국 철강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세계대회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대륙별 지역 챔피언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결을 펼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