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銀, 초보 무역기업 해외진출 돕는다
양도웅 기자
2020.04.23 11:30:58
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1: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제공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신한은행이 무역 이행 경험이 적고 전담 인력도 부족한 무역기업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초보 무역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한은행은 초보 무역기업과 코로나19로 수출입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해 무역보험공사의 트레이드 슈어(Trade-sure)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트레이드 슈어 컨설팅 서비스는 ▲회계와 세무 ▲법무(상사분쟁·법률자문·무역클레임·특허권·상사분쟁회계 등) ▲수출입(통관·계약·원산지증명·수출판로 개척·FTA활용 등) 분야의 현장 경험이 풍부한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서비스다.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기업고객이라면 무역보험공사 컨설팅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업에는 개별 컨설턴트가 배정돼 방문 일정과 컨설팅 내용을 사전 협의한 후 무료로 컨설팅이 진행된다.


신한은행의 한 관계자는 "무역 기업고객에게 수출입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고객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력 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무역기업에 다양한 수출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銀, 야놀자와 업무협약 신한銀, 4억호주달러 캥거루본드 발행 신한은행 신한금융, 1Q 순이익 9324억···리딩금융 수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