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벅스, '음성 호출어' 기능 제공
류세나 기자
2020.04.23 13:05:28
딥러닝 기술 활용, 엔진 성능 고도화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NHN벅스가 제공하는 음원 서비스 '벅스'가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로 '음성 호출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벅스는 ‘하이 벅스’ 호출어로 즉시 음성 명령 기능을 시작할 수 있는 ‘음성 호출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벅스 앱에서 “하이 벅스, 봄에 어울리는 곡 틀어줘”와 같은 음성 명령으로 음악을 듣는 방식이다. 그 동안의 음악 서비스는 관련 메뉴에 들어가서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에 음성 명령을 시작할 수 있었다.


벅스의 음성 호출어 서비스는 이용자의 특성과 사용 환경을 모두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600여명의 음성 데이터와 ▲자동차, 카페 등 음악을 듣는 주요 환경의 노이즈 데이터도 반영해 인식률을 높였다. 또한 ▲“하이 벅스”와 비슷한 발음의 단어까지 수집, 적용해 오인식 가능성을 최소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활용해 음성 호출어 엔진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앞으로도 추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딥러닝을 통해 성능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벅스 관계자는 “벅스의 20년 음악 서비스 노하우와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음성 호출어 서비스는 음악 감상 환경을 의미 있게 변화시킬 것”이라며 “운전할 때와 같이 손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음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