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지닥'이 가장 저렴
김가영 기자
2020.04.23 14:33:48
빗썸, 수수료 높지만 쿠폰 통해 할인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3일 14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원화 마켓이 있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6곳 중에서 지닥(GDAC)의 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할 경우 매도인과 매수인은 각각 거래소 별 수수료 정책에 따라 수수료를 지불해야한다. 


23일 지닥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피어테크(Peertec)에 따르면 현재 지닥의 원화 마켓 거래수수료는 0.04%로 타 거래소에 비해 가장 저렴하다. 피어테크는 "지닥은 지난해 6월부터 모든 회원에게 6대 거래소 가운데 최저 수수료율인 0.04%를 부과하고 있다"라며 "이는 원화 마켓뿐만이 아닌 지닥의 비트코인(BTC) 마켓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이 또한 6대 거래소 중 최저"라고 밝혔다.  


빗썸은 기본 거래 수수료가 0.25%로 가장 높은 거래 수수료를 부과한다. 그러나 다양한 '정액쿠폰'을 상품으로 내놓고 있어 정액쿠폰을 구매하고 적용하면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200만원 상당의 정액쿠폰을 구매하면 최대 84%까지 할인 받아 수수료를 0.04%까지 인하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노이즈 마케팅' 성공한 지닥 피어테크, 코리아에셋·SBCN과 가상자산 연구 협약 코인원, 글로벌 거래소 10위 선정 "상장권한 누구에게 있나" 거래소-프로젝트 입장 엇갈려

업비트는 원화 마켓 거래 수수료를 기존 0.139%에서 0.05%로 인하하는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는 원화 마켓에 적용되는 이벤트로, 업비트의 비트코인(BTC)과 테더(USDT) 마켓의 거래 수수료는 0.25%이다.


그 외 코빗은 0.15%, 고팍스는 0.20%의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 코인원은 원화 마켓에 상장되어 있는 가상자산들을 메인(Main) 마켓과 그로스(Growth) 마켓으로 구분하여 수수료를 다르게 적용한다. 대체적으로 메인 마켓에는 주요 코인들, 그로스 마켓에는 그 외 알트코인들이 상장되어 있다. 메인 마켓의 상장한 가상자산의 수수료는 현재 0.20%, 그로스 마켓은 0.10%이다.


피어테크는 "국내 6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래 수수료를 비교해본 결과, 거래소마다 거래 수수료의 격차가 꽤 큰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거래소의 입장에서는 파는 고객과 사는 고객에게 모두 수수료를 부과하므로, 만약 100만원의 거래가 일어난다면 거래 수수료 정책에 따라 800원을 벌기도, 5000원을 벌기도 하기 때문에 매출 차이가 생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