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안전자산 선호…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 外

코로나19로 안전자산 선호…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 [연합뉴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24일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또 경신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KRX금시장에서 1㎏짜리 금 현물의 1g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1.14% 오른 6만8860원에 마감해 2014년 3월 KRX 금시장 개설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날 장 한때 6만8880원까지 올라 장중 역대 최고가도 경신했다.


시티플러스, 인천공항 면세사업권 포기… 롯데·신라·그랜드 이어 네 번째 [조선비즈]

중소 면세점 시티플러스가 인천국제공항 면세사업권을 결국 포기했다. 대기업 면세점인 롯데와 신라, 중소 면세점 그랜드관광호텔에 이어 네 번째다. 시티플러스는 24일 인천공항공사에 인천공항 면세사업권 포기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여객이 급감한 상황에서 면세 사업을 무리하게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미래에셋·SPC 떨고 있니...공정위 제재 초읽기 [서울경제]

24일 관계부처와 재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림, 금호아시아나, 한화, 미래에셋, SPC의 일감 몰아주기 등 부당 내부거래에 대한 제재 수위를 조만간 결정할 방침이다. 이들 기업은 총수 일가 지분율이 높은 회사와 시장 거래 가격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내부거래를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공정위는 혐의를 확인해 전원회의에 상정해둔 상태로, 당장 다음 주 전원회의에서 일부 기업에 대한 제재 수위가 결정될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SDI, 헝가리에 기술진 140명 전세기로 급파 [헤럴드경제]

삼성SDI가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공장 건설공사 필수인력 140여명을 보내기 위해 오는 28일 전세기를 띄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헝가리가 외국인 전면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함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 정상화 필수 인력을 투입하기 어려워지자 내려진 비상조치다.


'원유 불나방' 폭주…미국 ETF 순매수량 125배 늘어 [머니투데이]

원유 파생상품에 빠진 국내 투자자의 손길이 미국까지 번지고 있다. 미국 원유 ETF(상장지수펀드) 순매수 규모가 넉달 사이 125배 늘었다. 그러나 최근 유가 변동성 확대로 상장폐지 위험에 노출돼 있는 만큼 투자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에이프로젠·H&G, 에이프로젠KIC로 흡수합병 결의 [주요언론]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에이프로젠 H&G 3사의 이사회는 24일 3사의 합병을 결의해 공시했다. 합병 후 에이프로젠 KIC의 상호는 ‘에이프로젠’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합병에 따라 에이프로젠 그룹의 지배구조는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에이프로젠, 판매를 담당하는 에이프로젠제약, 생산을 담당하는 에이프로젠바이로직스 3개사가 존재하는 구조로 단순화된다.


"무기한 정지없다"…삼성·QV 원유ETN 27일부터 거래재개 [머니투데이]

지난 20일부터 5일째 거래가 정지된 삼성과 QV(NH투자증권) 레버리지ETN(상장지수증권)이 오는 27일부터 거래가 재개된다. 이를 위해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은 각각 1조원, 200억원 규모의 추가물량을 상장한다.


현대차, '싼타페 HEV' 출시 무기한 연기…'전동화' 작업 '차질' [아시아타임즈]

현대자동차가 부분변경을 통해 출시할 중형 SUV 싼타페(TM) 하이브리드(HEV) 양산을 무기한 연기한 것으로 확인됐다. 쏘렌토에 이어 싼타페 HEV 출시가 미뤄지면서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동화 작업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