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靑 "자금지원 기업의 주식 취득 검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27 08:58:14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7일 08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靑 "자금지원 기업의 주식 취득 검토"  [주요언론]

청와대는 26일 7대 기간산업에 자금 지원을 하는 대신 해당 기업의 주식 등을 취득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해당 기업 경영에 개입하려는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코로나 지원금 100만원 받지만…빚은 920만원 는다 [주요언론]

정부가 갚아야 하는 국가채무가 작년 말 728조8000억원에서 올해 120조원 이상 늘어 연말엔 850조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극복을 위한 지출 때문에 늘어나는 국가채무는 44조원이지만, 이미 본예산에서 복지 지출 확대 등을 위해 편성한 채무 증가액이 76조원을 넘는다. 


한국벤처투자, 단독 직접투자한다 [머니투데이]

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K-VIC)가 외부 투자를 받지 않은 3년 미만의 스타트업(초기 벤처기업)에 단독으로 직접 투자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기업에 투자 물꼬를 터주기 위해서다. 한국벤처투자가 외부투자자와 ‘매칭’ 방식이 아닌 단독으로 초기 기업에 지분투자를 집행하는 것은 2005년 설립 이후 처음이다.


대출여력 늘린다더니…2금융권 총량규제 되레 강화 [조선비즈] 

금융당국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금융규제를 푼다고 했지만, 저축은행, 카드, 캐피탈 등 2금융권에 대한 대출 총량규제는 오히려 강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규제를 푼다고 하면서 총량규제는 강화해 서로 상쇄되는 정책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비판도 나온다.


경찰, 라임 전주(錢主) 김봉현 거액 현금 사용처 적은 업무수첩 2권 확보 [동아일보]

헤지펀드 운용사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46)이 거액의 현금을 사용한 내용을 적은 업무수첩 2권을 수사기관이 확보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이에 따라 고액 수표를 매달 10여 차례 현금으로 바꾼 김 전 회장의 정관계 로비 자금 사용처가 드러날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more

속았나 봐줬나…최강욱팀 '라임 개입 행정관' 맹탕 감찰 [조선일보]

투자자 피해액이 1조원이 넘는 라임자산운용 사태에 개입한 의혹을 받는 김모(36) 전 청와대 행정관에 대해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올해 초 감찰을 벌이고도, 징계 등 별도 조치 없이 마무리했던 것으로 26일 알려졌다. 그러나 김 전 행정관은 라임 일당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가 드러나 지난 18일 구속됐다. 금융·법조계에선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감찰에 무능했거나, 같은 편 의혹에 대해 관대했던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삼성물산 반포3주구 수주 드라이브…14가지 공약 제시 [뉴데일리]

삼성물산은 지난 20일 반포3주구 입찰제안영상을 제작했다. 지난 10일 조합에 제출한 입찰제안서를 기반으로 한 내용으로 향후 홍보활동에 사용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보인다.


국산 '접히는 유리' 세계시장 열었다…"올해 3~4개 양산제품 나온다" [머니투데이]

국산 '접히는 유리'가 세계 시장을 열었다. 유리 특성의 한계를 넘고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다수의 폴더블폰 개발사에서 러브콜을 받았다. 올해 안에 출시될 3~4개 폴더블폰에 적용될 전망이다.


코오롱제약, 영업사원에 병원방역 지시 '리베이트' 논란 [프레스나인]

코오롱제약이 영업사원들에게 병원 방역을 지시한 것을 두고 리베이트 논란이 일고 있다. 코오롱제약 복수 직원들에 따르면 코오롱제약은 영업부 팀별로 방역소독기를 비치해두고 팀장들의 지시에 따라 영업사원들이 담당거래처(병원)를 방문해 직접 방역을 실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SK, 안산 대부도 메추리섬 부지 내놨다 [머니투데이]

SK그룹이 소유 중인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메추리섬 부지를 매각하기로 했다. 해당 부지에 리조트사업을 하려 했지만 사업이 진척되지 않았고 경기가 악화하면서 매각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에 텅빈 고속도로…통행료 '788억원' 줄었다 [머니투데이]

올해 1분기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1년새 1774만대 감소했다.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전국민이 ‘집콕’ 생활에 적극 동참하면서다. 같은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도 788억원 줄었고, 운전자들을 답답하게 했던 일부 구간의 정체 현상도 완화됐다. 코로나19가 바꾼 우리 삶의 변화다.


오락가락 규제에 지친 국내 인터넷은행 '1호 사원' 떠난다 [주요언론]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1호 사원'이 인터넷은행을 떠난다. 오락가락하는 법·규제에 때문에 제대로 된 금융혁신을 시도해보지도 못한 채 고사 상태로 몰려온 국내 첫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의 현실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는 지적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