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전면 개편
양도웅 기자
2020.04.27 10:06:28
계좌 편집·금액숨기기·알림 기능 등 강화
<제공=카카오뱅크>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카카오뱅크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


카카오뱅크는 기존 앱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27일 밝혔다. 1.0버전의 사용성은 유지하되, 고객들의 앱 사용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편리성을 더 강화했다는 게 카카오뱅크의 설명이다. 


앱 로그인 후 가장 먼저 접하는 홈화면에 계좌 편집 기능을 통해 고객은 보고 싶은 계좌만 노출할 수 있고, 통장 잔고를 숨길 수 있는 ‘금액 숨기기’ 기능 등 화면 편집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빈도가 높았던 '내계좌(자산현황)'은 홈 화면의 좌측 상단으로 재배치해 고객들이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상반기 말 출시할 오픈뱅킹 서비스도 '내계좌'에 포함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뱅크, 올해 하반기 IPO 추진 카뱅, 분기 이자·수수료 '첫 동반 흑자' 카카오뱅크, 7500억 유상증자 추진 만 14~18세 100명 중 5명, 카뱅 '미니' 쓴다

기존 메뉴는 사용 동선에 따라 재구성해 UX(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출범 이후 늘어난 상품과 서비스 메뉴를 가독성 있게 다시 가다듬고, 재배치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쥐고 엄지손가락이 닿는 범위내 메뉴 탭을 두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알림’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고객의 금융 이용 상황을 기반으로 고객 개인별 맞춤형 알림을 제공한다. 고객들의 앱 이용 편의성 확대와 함께 앱 이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날 카카오TV 등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열린 카카오뱅크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편리한 고객 경험과 유용한 혜택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과 서비스마다 고객이 가장 먼저(first) 선택하는 은행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며 "카카오뱅크 앱 2.0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한 단계 진화한 카카오뱅크 혁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선영 카카오뱅크 서비스팀 홈개편 TF장은 "카카오뱅크 1000만 고객의 앱 사용 흐름과 패턴이 담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체와 조회 등의 기능을 강화하고, 이용이 저조한 부분은 개편하거나 축소하는등 더 빠르고, 더 심플하며, 더 편리한 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