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B국민카드, 태국 '제이 핀테크' 248억원에 인수
김현희
2020.04.27 13:31:11
제이 핀테크 의결권 지분 50.99% 보유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7일 13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이 27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아디삭 수쿰비타야 제이마트 그룹 회장과 온라인 화상 계약방식으로 태국 여신전문회사 ‘제이 핀테크’ 지분 인수 계약식을 진행했다.

[김현희] KB국민카드가 국내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로 태국 소비자 금융시장에 진출한다.


KB카드는 27일 신용대출, 자동차대출 등 소비자 금융사업을 영위하는 태국 여전사 ‘제이 핀테크’ 지분 인수를 위한 신주인수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제이 핀테크는 태국내 휴대전화 유통과 채권 추심 1위 업체를 계열사로 보유한 제이마트 그룹의 금융자회사다. 총 인수대금은 248억원(6억5000만바트)으로, KB카드는 제이 핀테크의 의결권 지분 50.99%를 보유한다.


이번 계약은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부임 이후 진행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에 이은 3번째 해외 금융회사 인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투證 인니 현지법인, KB FMF 공모채 흥행 이끌어 지주계 카드사, 리딩은 '신한'·성장률은 '하나' 카드사 연체율, 경기불황에 급상승 우려 KB국민카드, 다음달 1일까지 부산지점 임시 폐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