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20조원 저신용 회사채매입기구 TF 결성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27 17:15:31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7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0조원 저신용 회사채매입기구 TF 결성..."다음달 가동 목표"  [서울경제]

정부가 태스크포스(TF)를 결성해 20조원 규모의 저신용등급을 포함한 회사채 및 기업어음(CP) 매입기구(SPV) 조성 작업에 착수했다. 현재는 한국은행의 유동성 공급 방식을 놓고 참여 기관간 시각 차를 보이고 있으나 협의에 속도를 내 다음달 중에는 본격 SPV를 가동하겠다는 목표다.

한노총, 삼성전자에 첫 실력행사…단체교섭 요구 [한국경제]

삼성전자 내에서 유일하게 상급노조(한국노동조합총연맹) 소속인 4노조가 사측에 단체교섭 요구서를 제출한 것으로 27일 확인됐다. 한노총이 삼성전자에 산하 노조를 만든지 5개월 만에 첫 실력행사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재용 부회장, 이태원동 집 247억에 매각 [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 언덕길에 있는 단독주택 부지를 이달 초 동생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에게 247억원에 판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자산 유가ETF, 정보오류 늑장 수정...투자자들 "이럴수가" [서울경제]

삼성자산운용이 지난 22일 밤 원유 상장지수펀드(ETF)의 투자자산을 변경한 이후에도 실제가치인 '순자산가치(i NAV)'를 제대로 표시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23~24일 이틀 동안 실제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한 채 매매하게 됐다"며 문제제기를 하고 나섰다.


셀레브 임상훈 전 대표, ‘갑질 폭로’ 전직 직원에 승소 [일요신문]

사내 ‘갑질’로 파문을 일으켰던 온라인 영상 제작 콘텐츠 업체 ‘셀레브’의 임상훈 전 대표가 전직 직원을 상대로 한 명예훼손 소송에서 4월 21일 승소했다. 당시 임 전 대표는 갑질 논란에 대해 “이번 일은 100% 제 개인의 부덕함과 잘못에서 출발한 일”이라며 대표직에서 내려왔으나 이후 전 직원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관련기사 more

모바일 중고거래 1위 플랫폼 '번개장터', 가입자 정보 '털렸다' [이뉴스투데이]

최근 모바일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가입자 정보가 유출되는 사태가 빈발하고 있다. 이에 번개장터 측은 시스템 내 개인정보에 대한 해킹이 아니라는 입장이지만, 핸드폰 인증 절차 등 기본적인 계정 보안 절차 부재로 피해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현대차·만도 '실시간 수소충전소 데이터' 협업 [지디넷코리아]

현대자동차와 만도가 수소전기차 내에 실시간 수소충전소 운영 데이터 구축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두 회사의 협업이 이뤄지면 앞으로 좀 더 자세한 수소충전소 운영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될 전망이다.


티몬 직원 노동청에 '직장 갑질' 고발…노조 설립 추진 [뉴데일리]

잇따른 직책 강등과 계속된 부당 인사발령 의혹을 제기했던 일부 티몬 직원들이 회사를 상대로 고용노동청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직원들은 노동조합 설립에 나서는 등 강경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나, 회사 측은 모든 상황을 전면 부인하면서 양측의 대립이 격화될 전망이다. 


'로또'인줄 알았는데…청년주택입주 잇단 취소 왜? [주요언론]

최근 서울 내 한 역세권 청년주택에서 임대주택 당첨자들이 대거 계약을 취소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무주택을 위해 지어진 역세권 청년주택이지만 시세 대비 가격이 저렴하지 않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청년들의 호주머니도 가벼워져 입주를 포기한 사례가 늘었기 때문이다. 다만 서울시는 이 같은 현상을 최근 코로나 확산에 따른 일시적 현상으로 파악하고, 규제 완화를 통해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확대에만 집중하고 있어 문제의 핵심을 제대로 짚지 못했다는 비판이 나온다.


"르노삼성 30일부터 11일간 가동 중단" [서울경제]

르노삼성자동차가 오는 30일부터 11일간 공장 가동을 중단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중국산 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배선 뭉치) 재고 부족으로 지난 2월 나흘간 공장 문을 닫은 지 두 달 만에 또 셧다운을 단행하는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