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블록체인협회, 특금법 시행령 TFT 구성
공도윤 기자
2020.04.28 09:33:55
오갑수 회장 “건강한 가상자산 산업 생태계 조성되도록 당국에 적극 협조”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8일 09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가 ‘특정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령 개정에 대비해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했다.

블록체인협회는 28일 특금법 시행령 개정 과정에서 업계 의견을 효율적으로 수렴하고 전달하기 위해 금융, 보안, 블록체인기술, 법률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TFT를 구성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3월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특금법 개정안은 내년 3월25일 시행된다. 앞서 협회는 국회의 특금법 개정 심의 과정에서도 TFT를 운영하며 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서를 정부 주무부처인 금융위원회, 국회 정무위원회, 법사위원회 등에 제출한 바 있다.


당시 협회 의견으로 개정법에 반영된 내용은 ▲원안의 ‘가상자산취급업소’를 ‘가상자산사업자’로 명칭 변경 ▲가상자산사업자의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개시 조건을 시행령에서 마련하도록 규정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미획득시 가상자산사업자 직권말소 유예기간 설정 등이다.


TFT단장을 맡은 이종구 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은 “업계 의견이 균형 있게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늘어나는 협회, 블록체인 '업권법' 요구 업계, 한국블록체인협회 불통 '심각' AML구축 쉽지 않아 금융권과의 협업 필요 가상자산 사업자 금융권 진입 준비해야

오갑수 회장은 “가상자산 제도화의 첫걸음으로 평가받는 개정 특금법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당국의 시행령 개정 과정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