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내달 14일 태국 비공개테스트
나흘간 진행…상반기 내 직접서비스 예정


[팍스넷뉴스 김경렬 기자]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가 오는 5월14일부터 글로벌 히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태국 지역 비공개테스트(CBT)를 실시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그라비티의 대표 글로벌 온라인 게임이다. 게임은 2002년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 약 7000만명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라그나로크온라인은 이번에 테스트 실시 지역인 태국에서 2003년 출시돼, 올해 3월까지 파트너 사에서 서비스했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는 상반기 내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태국 지역 신규 버전으로 재론칭 예정이다. 이번 출시는 그라비티 게임 테크에서 직접 서비스 할 계획이다.


CBT에서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레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CBT 레벨업’ 이벤트, 매일 오후 6시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1만포인트를 제공하는 ‘CBT 포인트’ 이벤트, 사전 예약 유저들을 대상으로 일정 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공개베타테스트(OBT)에서 보상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 OBT’이벤트 등이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 관계자는 “이번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직접 서비스 실시로 질적으로 보다 차별화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CBT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태국 현지에 더 잘 맞는 게임성으로 승부를 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태국 지역 사전 예약은 5월27일까지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는 이달부터 매주 목요일 대표 페이스북 채널에서 ‘GGT RO NEWS’ 라이브 방송을 시작해 유저와 소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