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상 청정원,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5.06 09:55:26

◆대상 청정원,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 外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대상 청정원이 상온안주 HMR 시장에 진출한다. ‘안주야(夜)’를 앞세워 냉동안주 HMR 시장의 포문을 열고 꾸준히 시장을 선도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온안주 HMR 시장 개막을 통해 안주 HMR 선도 브랜드로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청정원은 기존 냉동안주 HMR 시장을 넘어, 보다 보관과 조리가 용이한 상온안주 HMR 제품으로 대형 할인점뿐만 아니라, 편의점, 소매채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안주야(夜)’의 소비자 접점을 더욱 늘려나갈 전략이다.


◆서울장수, 5도짜리 저도주 ‘인생막걸리’ 리뉴얼 출시


관련기사 more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생막걸리 ‘인생막걸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인생막걸리의 시그니처 요소인 개성 있는 ‘라벨 디자인’과 ‘달콤한 맛’에 중점을 뒀다. 인생막걸리는 지난 2018년에 선보인 이후 올 4월 기준 누적 판매량 430만 병을 돌파하며, 국내 저도주 막걸리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레트로풍의 엔티크한 라벨 디자인과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2030세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디야커피, 쉐이크 음료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쉐이크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초코 묻고 더블 쉐이크 ▲밥대신 라이스 쉐이크 ▲치즈가 쿠키했대 쉐이크 3종이다. 최근 젊은 층에서 확산 중인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뽐내는 ‘플렉스(Flex)’ 문화를 모티브로 ‘맛을 Flex 한다’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쉐이크에 초콜릿 칩, 찰떡, 쿠키 등 다채로운 토핑을 올려 SNS 컨텐츠에 어울릴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으며 부드러운 우유의 맛과 부담 없는 단맛을 지닌 쉐이크 베이스를 사용해 달콤함과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롯데푸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베스트’ 홈쇼핑 판매



롯데푸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LaBest(라베스트)’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라베스트 바 3종(초코, 치즈, 민트) 각 12개와 디저트 티라미수 컵 6개 등 총 4종 42개를 정상가 대비 54.1% 할인해서 판매한다. 라베스트는 2010년 출시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티라미수, 마카롱, 벨기에 초콜릿 등 세계 유명 디저트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접목했다.


◆위메프 “차박매트 매출 636%↑”



위메프는 최근 한달 간(4월 1~30일) 차박 캠핑 용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위메프는 텐트를 치지 않고 차량 내에서 숙박을 해결할 수 있는 ‘차박매트’ 판매가 636%까지 늘었다고 강조했다.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하기 위해 차박 전용 텐트를 찾는 소비자들도 늘었다. ‘차박텐트’ 매출은 133% 증가했다. ‘도킹텐트’ 매출도 4월 한달 간 도킹텐트 매출은 직전 월과 비교해 608%까지 증가했다.


◆KT&G, 인도네시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KT&G는 인도네시아 정부에 1억원 상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키트는 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로, 6300명의 감염 여부 진단이 가능한 물량이다. KT&G는 인도네시아에서 해외사업장을 운영 중인 기업으로서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위기상황 극복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인도네시아는 한국과 1973년 수교를 시작해 다양한 산업 교류를 이어온 협력국으로, 지난해 한-인니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을 타결하는 등 협력관계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삼양식품, 스낵 신제품 ‘사또밥 갈릭버터맛’ 출시



삼양식품은 사또밥 시리즈 신제품 ‘사또밥 갈릭버터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사또밥 갈릭버터맛’은 옥수수가루를 주원료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사또밥에 갈릭버터맛 시즈닝을 더한 제품이다. 제품가격은 1300원이다. 사측은 마늘의 감칠맛과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앞세워 젊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86년에 출시된 사또밥은 질리지 않는 담백한 맛으로 두터운 소비자층을 확보하며, 시대별 트렌트에 맞춰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쿠팡, 자동차 페어 진행



쿠팡은 오는 17일까지 자동차 관련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 ‘자동차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봄을 맞아 차량을 단장하고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꾸몄다. 편리한 봄 나들이 운전을 위한 ▲휴대폰거치대 와 ▲유아카시트 자동차 인테리어를 위한 ▲핸들커버 와 ▲대시보드커버 봄맞이 차량관리를 위한 ▲세차용품 ▲에어컨필터 ▲와이퍼/워셔액 등 다양한 차량 관련 상품을 총 12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소낙스, 신지모루, 더허브샵, 다이치 등 쿠팡이 선정한 26개의 인기 자동차 브랜드의 제품을 브랜드별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