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로나발 잔혹사, 직장인 42% "급여손실"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06 11:23:38
이 기사는 2020년 05월 06일 11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로나발 잔혹사, 직장인 42% "급여손실"[주요언론]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급여손실 사유가 발생했다는 설문조사가 나왔다. 6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직장인 576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1.8%는 코로나19 이후 급여변동 사유가 발생했다고 답했다. 사유는 무급휴가(16.3%)가 가장 많았으며 급여삭감 및 반납(12.5%), 권고사직(4.0%), 권고사직 후 복직 제안(3.8%), 강압적 해고(1.8%) 등의 순이었다.


기업공개 살아나나…4월 상장 예심청구기업 5배로 급증[주요언론]


지난달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한 기업이 전월의 5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됐던 기업공개(IPO) 시장도 조금씩 활기를 되찾는 모습이다. SK증권은 지난 4월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한 기업이 20곳으로 전월(4곳) 대비 대폭 증가했다고 6일 분석했다.


미세먼지 물질 최대 13배…벤츠 12종 3만7000대 배출가스 조작[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 한국닛산(닛산), 포르쉐코리아(포르쉐)가 국내에서 판매한 일부 경유차에서 배출가스 불법 조작 사실이 적발됐다. 환경부는 벤츠, 닛산, 포르쉐가 국내에 판매한 경유 차량 14종 총 4만381대에서 배출가스 불법 조작이 있었다고 판단하고 인증 취소, 결함시정(리콜) 명령, 과징금 부과와 함께 형사 고발 조치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재난지원금, 아이돌봄쿠폰처럼 대형마트·백화점에선 못쓴다[머니투데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방식 가운데 가장 신청이 쏠릴 것으로 예상되는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의 경우 '아이돌봄쿠폰'과 사용처 제한이 동일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대형마트·백화점·온라인 전자상거래·대형전자판매점·면세점에선 사용이 불가능한 것이다. 또 상품권·귀금속 등 환금성이 있는 물품도 구입할 수 없다. 6일 행정안전부 등에 따르면 오는 11일 일반 수급자 신청을 접수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에 한해 이 같은 사용 제약이 확정했다.


'저질 광고' 중국 게임 리스트 공개 추진[아시아경제]


선정적인 광고로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 중국 게임 리스트가 공개된다. 이른바 '저질 게임 광고 리스트'다. 현실적으로 중국의 선정적인 게임 광고를 차단할 방법이 없자 궁여지책으로 마련한 것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내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는 지난달 28일 회의를 열고 저질 게임 광고를 규제하는 방안에 대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위원회가 저질 게임 광고를 발표해 게임사 이미지에 타격을 주는 방식으로 부적절한 게임 광고에 제재를 가하겠다는 것이다.


한컴그룹, 김연수 신임 그룹운영실장 선임[주요언론]


한글과컴퓨터그룹은 김연수 전략기획실장을 그룹운영실장(부사장)에 선임한다고 6일 밝혔다. 김연수 부사장은 미국 보스톤대학에서 경영학 학사를, 보스톤칼리지 대학원과 뱁슨칼리지 대학원에서 각각 금융학 석사와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잘나가던 에어비앤비, 직원 4분의 1 해고…기업가치 '반토막'[조선비즈]


세계 최대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직원 4분의 1에 해당하는 1900명을 정리 해고한다. 에어비앤비의 브라이언 체스키 최고경영자(CEO)는 5일(현지 시각)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올해 매출은 지난해 절반에도 못 미칠 것"이라며 "전 세계 7500명 직원 가운데 1900명을 이르면 다음주 정리 해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