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이트진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첫 스타트업 투자 단행 外
이호정, 최보람, 최홍기, 전세진 기자
2020.05.07 10:05:16

하이트진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첫 스타트업 투자 단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최홍기, 전세진 기자] 하이트진로는 '㈜아빠컴퍼니'에 대한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빠컴퍼니가 운용 중인 요리버리는 TV, SNS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부산 얼짱쭈꾸미, 공주 청벽집, 춘천 통나무집집닭갈비 등 약 200여 개의 제품을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통해 주문, 판매하는 서비스다. 이번 건은 하이트진로가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래 첫 투자로, 간편식 시장 확대에 따른 요리버리 서비스의 사업성과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결정됐다.


◆롯데칠성음료, 3년간 남자프로축구 K리그 공식음료 후원 나선다  


관련기사 more

롯데칠성음료가 세계 1위스포츠음료 브랜드 '게토레이'를 앞세워 2020시즌부터 2022시즌까지 총 3년간 남자프로축구 K리그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K리그의 공식음료 후원사로서 '승리의 순간 어워드', '매치볼 딜리버리', '에스코트 키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게토레이 브랜드 슬로건인 '승리의 순간, 게토레이!'를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오픈식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상한 기업 협약 체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7일 오후 2시 스타벅스 성수역점에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재단장 오픈 기념식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한다. '자상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존과 상생의 가치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발적 상생협력 프로젝트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을 통한 수익금 및 스타벅스 매장 공간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청년창업네트워크 NGO인 프리즘,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단체인 (사)한국액셀러레이터 협회와 함께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스타벅스는 향후 성수역점을 청년들의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허브 역할로 삼을 예정이다. 매년 20회 정도 청년 창업 희망자들과 함께 하는 강연이나 세미나 등의 창업 관련 행사를 지속 개최해 나간다는 목표다.


동서식품, 여름 한정판 '맥심 카누 아이스' 2종 출시



동서식품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맥심 카누 아이스'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맥심 카누 아이스 블렌드'와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 2종이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상큼한 과일향과 밸런스 있는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100% 사용해 미디엄 로스팅했다. 특히 아이스로 즐길 때 깔끔하고 산뜻한 커피 본연의 맛이 돋보인다. 카누 아이스 라떼 역시 미디엄 로스팅한 케냐 원두에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한층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겐 야자수와 썬비치 등이 그려진 스테인리스 소재의 텀블러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 '비비고 차돌육개장' 출시



CJ제일제당은 국물요리 대표 품목인 '비비고 육개장'을 업그레이드 한 '비비고 차돌육개장(500g, 4980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비고 차돌육개장은 기존 비비고 육개장과 달리 양지 대신 큼지막한 차돌양지를 넣고 고기 함량도 4배 이상 높였다. 차돌양지는 원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리는 CJ제일제당의 원물 제어 기술력을 적용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차돌육개장을 시작으로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들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차례로 선보여 프리미엄 간편식 국물요리 시장을 키울 계획이다. 


교촌치킨,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 확대 기념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 확대를 기념해 '교촌리얼치킨버거 홈피크닉팩 집으로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각자의 집콕 생활 풍경을 촬영해 교촌치킨 주문앱 또는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하면 가능하다. 5월 한달 간 매주 10명을 뽑아 당첨자에게 교촌리얼치킨버거 홈피크닉팩을 배달해 준다. 홈피크닉팩은 교촌신화순살, 교촌리얼치킨버거 2개, 퐁듀치즈볼, 웨지감자, 에그마니샐러드로 구성됐다. 가맹점 별 사이드메뉴 취급 상황에 따라 일부 구성이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교촌치킨 주문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롯데제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대상 감사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내 행사를 가졌다. 롯데제과는 7일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건물내 근무하는 롯데제과, 롯데홈쇼핑 및 협력사 직원 약 2000명에게 별도 제작된 가나초콜릿과 카네이션을 선물했다. 이 이벤트는 최근 불황과 코로나19 등으로 고생하는 직원들을 위해 기획됐다. 선물로 사용된 가나초콜릿은 별도 제작된 패키지를 가나 초콜릿에 덧씌우면, '가나(Ghana)'의 로고가 'Thank you'로 바뀌어 표시되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제품은 시중에서도 일부 판매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