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림산업, 계열사 3개 편입…총 32개사
김진후 기자
2020.05.07 11:04:26
신생법인 삼호시트론시티·대림에프엔씨·코크레인에스피씨
이 기사는 2020년 05월 07일 11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대림산업이 공정거래법에 따라 계열사 3개를 추가했다. 

대림산업은 최근 신생 회사인 삼호시트론시티, 대림에프엔씨, 코크레인에스피씨를 계열사에 편입한다고 공시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계열 편입 공문을 접수한 지난 6일부터다. 이번 편입으로 대림계열 국내 기업은 29개사에서 32개사로 늘어났다.  



공정거래법은 둘 이상의 회사가 동일한 기업집단에 속하는 경우 서로 상대방의 계열사라고 정의하고 있다. 30% 이상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거나 임원 임명에 의해 영향력을 행사하는 등 해당 기업의 사업내용을 지배하고 있느냐가 근거다.


삼호시트론시티는 부동산개발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박애선 대표가 지휘한다. 지난 3월2일 자본 및 자산 총 1억원을 기반으로 설립했다.

관련기사 more
대림산업, 효제PFV 계열사 편입

코크레인에스피씨는 변준석 대표 체제 아래 경영기술지원컨설팅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자산총액은 2억5000만원으로 지난 3월10일 설립했다.


대림에프엔씨는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대림산업 필름사업부를 분할해 설립한 기업으로 포장재 제조와 판매를 담당한다. 작년말 기준 자본금 10억원을 포함해 자본총액 773억원, 부채총액 89억원 등 자산총액 862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자는 김영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