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밀크파트너스, 신세계면세점 포인트 전환 시작 外
원재연 기자
2020.05.07 16:39:33

◆ 밀크파트너스, 신세계면세점 포인트 전환 시작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가 밀크 앱에서 신세계 계정 연동 및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의 '갓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은 밀크 앱에서 갓포인트를 밀크 코인(MLK)으로 변환 가능하다. 또한 이를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통해 투자 또는 현금화할 수 있다. 반대로 밀크 코인으로 갓포인트를 구매해 신세계면세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갓포인트와 밀크 코인을 연동 및 전환하기 위해서는 먼저 밀크 앱에 로그인한 후 메인 화면에서 신세계면세점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해 인증 코드를 발급받는다. 이후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앱에서 해당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 플레타와 기술 제휴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가(Matic Network)가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플레타(FLETA)와 기술 제휴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매틱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을 활용한 솔루션으로, 이더리움의 사이드체인과 플라즈마 프레임 워크를 활용한 블록체인 확장성 개선을 목표로 한다. 플레타는 샌드스퀘어(Sendsquare)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로, 최대 속도 1만 4000TPS를 구현했다. 양사는 이번 기술 제휴로 체인 성능을 강화하고 상호운용성을 높여 다양한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갤럭시아머니트리, 월충전액 100억 돌파 상용화 들어간 밀크, 제휴사 포인트 연동 본격화 그라운드X, 클레이튼 에코시스템 파트너 3곳 추가 外 보이스루, 해시드 등 2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外

◆ 바이낸스KR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이 블록체인 기반 분산ID(DID) 생태계 구축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MyID Alliance)에 합류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마이아이디(MyID) 플랫폼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ID 생태계를 구축하는 연합체다. 바이낸스KR은 은행들이 발급한 마이아이디 기반 신원증명을 사용하는 '성장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합류를 통한 통합ID 사용으로 이용자들은 단말기에 개인정보를 저장한 후 인증 시 필요한 정보만 골라 제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중복 신원증명 절차를 제거해 인증 과정에서 오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바이낸스KR은 전했다.  


◆ 웁살라시큐리티,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성장 파트너 합류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기업 웁살라 시큐리티가 블록체인 기반 분산ID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성장 파트너 기업으로 공식 합류했다고 7일 밝혔다. 웁살라시큐리티는 가상자산 AML 솔루션을 공급하는 블록체인 보안 전문업체다. 머신러닝, AI기반의 알고리즘을 통해 가상자산 거래를 분석, 혐의거래를 사전에 방지하는 FDS(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와 사후 가상자산혐의 거래를 추적, 분석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했다. 이번 합류로 웁살라시큐리티는 자사의 AML 솔루션을 가상자산취급업소(VASP) 및 디지털금융사업자 등에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다.


◆ 코인플러그, 갤럭시아컴즈와 블록체인 사업 협력


코인플러그는 지난 27일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갤럭시아컴즈)에서 오픈한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 '좁쌀'의 가장자산이자 스테이블 코인인  '톨(XTL)'을 메타디움(metadium)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발행할 수 있도록 기술 협력했다고 7일 밝혔다. 또한 갤럭시아컴즈와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파트너쉽 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DID 사업 협력도 추진하기로 했다.  '마이키핀 얼라이언스'는 DID 및 블록체인 기술 협의체로서 코인플러그의 기술력과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탈중앙화 신원증명(DID) 기반의 전자서명 및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인 '마이키핀'과 코인플러그가 자체 개발한 메타디움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해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들의 비즈니스의 블록체인 상용화 사업에 도움을 주는 기술 파트너쉽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